kb시세 조회 및 업데이트 날짜 아파트 시세 조회하는 방법,

 요즘 아파트 가격이 어디가 끝인지 몰라서 오르는 것 같아요.의식주는 그래도 기본적으로 누리면서 살아야 하는데 ㅠㅠ 무주택자는 슬퍼요!!

그래도 내 집을 사기 위해서는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기회를 노려야 한다고 생각하는 한 사람이기 때문에 오늘 kb 시세 조회를 통해서 아파트 시세 조회를 어떻게 하는지, 그 방법과 언제 업데이트 되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아주 간단하니까, 다들 일주일에 한 번 관심을 갖고 우리의 부동산 사이클을 공부해 봅시다!

먼저 KB부동산리브온에 접속하시면 첫 화면 입니다.여기서 파는 시세에 눈을 돌릴 수 있는데…!!

뉴스자료실-통계리포트-주간KB주택시장동향이이쪽으로들어오세요!!

그럼 매주 주택시장 동향과 함께 TOP에 [주간]KB부동산 Live ON 시계열이 있습니다!! 주택시장 동향도 당연히 살펴보시면 도움이 되니까요! 꼭 보시길!

하지만 시계열은 주택시장동향을 눌러봐도 알 수 있듯이 TOP에 있는 것을 넣어야 합니다!!그럼 첨부된 엑셀파일을 열어보겠습니다. 두둥!

그렇다면 매매와 전세가격 등 금주 상승률과 하락률이 가장 높았던 지역이 어딘지를 나타내는 것은 물론입니다!전월대비 상승지역과 하락지역도 알려줍니다!!

신세계네요 ㅋㅋㅋ

우리가 봐야 할 것은 요약 탭 옆에 있는 매매 증감과 전세 증감 탭입니다!!지금 빨간 수도권의 상승장이 보이시죠? 이렇게 불타고 있는 반면 일부 지역에서는 파랗게 제자리인 지역도 있습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상승세가 강하다는 것을 알 수 있군요!KB 시세 조회를 통해 현재 아파트 시세가 어떤 흐름을 갖고 있는지 알아보는 습관을 들이세요.
매매증감과 전세증감 외에도 매매지수와 전세지수를 통해 전체 사이클을 파악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요즘전세가부족해서난리가났는데,전세수급탭을보면전세수급지수가거의200에 육박하는지금역대급공급부족이라는것을알수있어요.
앞으로 관심을 계속 가지면 내 집 마련이 보다 효과적인 타이밍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아, 업데이트 날짜는 매주 금요일이니 불금을 즐기기 전에 조금씩 확인하는 습관을 들이면 좋겠네요.
제가 이렇게 KB 시세 조회 방법을 알려드렸는데… 오늘 이런 기사가 났네요!!

출처 : 매일경제 기사(20.10.26)

KB는 26일 KB부동산주택시장 동향조사 결과에서 매매전세거래지수 통계는 10월 12일까지 제공하고, 부동산거래량은 국토교통부의 실거래가 및 한국감정원의 부동산거래현황 통계자료 이용을 권장한다고 밝혔다.매일경제뉴스 기사를 보고…참, 국토부의 실거래가는 한달 정도의 차이가 나서 시장현황을 실시간으로 알기에는 무리가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만, KB측이 이런 입장을 밝혔으니 앞으로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 하지만 우리의 집을 마련하기 위해 꾸준히 관심을 가지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