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이비인후과 위축성비염은 무엇일까? ­

해운대이비인후과 위축성비염은 무엇일까?

>

위축성비염, 혈관운동성비염이라고 들어보셨나요?처음 들어보시는 분들도 있으신 반면정확하게 알고 계시는 해운대이비인후과코 질환 환자분들도 계실텐데요.오늘은 여러가지 비염의 종류에 대해알려드리려고 합니다.

>

급성비염은 대부분의 코 질환 환자분들이라면아실텐데요, 일종의 코감기죠.콧물이나 코막힘, 감기기운이 느껴지는 질환을일컬으며 증상이 일어나는 초기에감기기운을 몰아낼 수 있도록 하는 것이좋다고하니 요즘같은 겨울철에는해운대이비인후과 코 질환 환자분들은꼭 참고 하셔야겠습니다.

>

만성비염.만성비염은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급성비염을 방치해두다가전이가 된 비염을 말합니다.

코 점막의 붓기가 심해지고, 후비루나 심한 코 막힘, 콧물 등의 증상이 동반된답니다.

​전반적으로 면역력이 많이 약해져있으므로만성비염이 의심되는 해운대이비인후과환자분들은 정확한 진단 및 면역력을 강화하는 치료로 호흡기면역력을 바로 잡아야겠습니다.

>

알레르기 비염은 말그대로알러지가 발생하는 비염입니다.

이 비염 또한 면역체계 불안정으로해로운 외부물질이 아님에도 불구하고꽃가루나 반려견,묘의 털에 반응을 하며알러지 증상을 일으키는 비염이랍니다.

>

위축성비염은 처음 들어보시는해운대이비인후과 환자분들이 많으실거라 생각합니다.

이 비염은 유전, 비염, 축농증 스트레스에 의해 발병하는 과립구의 증가를 보이는 비염입니다.

​치료를 할 시에는 비정상적인 과립구의 증가를 바로 잡고,염증반응을 억제하며 코 점막의 기능을되살릴 수 있도록 면역치료가 함께 병행되어야 합니다.

>

혈관운동성비염은 부교감신경의 항진으로 인한면역체계 이상이 원인이며,호흡기 면역력과 연관있는 장기와의 관계를바로 잡는 한약을 처방하여 전반적인 균형을 잡는치료가 중요하다고 합니다.

>

이렇게 총 다섯가지의 비염 종류를알려드렸는데요, 유익한 정보가 되셨나요?자신이 어떤 비염이 있는지 혹은우리 가족구성원 중에는 비염이 없는지간단하게나마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었으면좋겠습니다.

​해운대이비인후과 코 질환 환자분들 중비염과 관련된 문의나 상담이 필요하시면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상담이나홈페이지를 참고하셔서전화상담을 이용해주시길 바래요!
^^

>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