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앱 다방 직방 온동네 한방 비교분석 ­

>

집 계약이 끝나가서 슬슬 이사준비를 하고 있답니다.

그래서 저도 많이 쓴다는 부동산앱을 다 다운받아봤어요.다방, 직방, 온동네, 한방 이런 어플들로 저도 집을 알아보고 있는데요.저처럼 한 지역만 염두해서 보는 게 아니라,다양한 지역으로 방을 알아보고 계신다면 이런 방법도 좋을 것 같아요.여러 가지 부동산앱으로 지역을 검색해서 내가 원하는 금액의 방으로 스캔해보는거죠.1. 다방

>

우선, 첫번째로 살펴본 부동산앱은 방의 좋은 점뿐 아니라 나쁜 점도 파헤쳐준다는 다방편리성 ★★★★★정보성 ★★★★☆디테일 ★★★★★시세파악 ★★★★★다방면 스코어로 방에 대한 평가를 도와주고합리적으로 볼 수 있게끔 해주면서도그 지역의 시세를 파악해서 알려줘서 객관적으로 방을 볼 수 있어서,개인적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주고 싶은 앱이에요.호감 여자아이돌의 대표 선두주자 혜리가 모델이고요!
부동산앱 다방은 매물수도 높은 편에 속하면서도,인터페이스도 한눈에 보기 편하게 나와 있었고,어플 자체의 구동력도 상당히 빠른 편이었어요.

>

무엇보다, 맞춤검색 기능이 가장 마음에 드는 기능이었는데,자세하게 필터설정을 해서 내가 원하는 조건의 방을빠르게 찾을 수 있다는 디테일 하게 신경 쓴 부분이 너무 맘에 들었네요~특히 맞춤검색 기능 내 보증금/월세, 층수, 크기,반려동물가능여부, 주차가능여부까지 세밀하게 설정해서 방을 알아볼 수 있다는 건부동산앱 중에서도 가장 편리한 기능이 아닐까 싶었네요.맞춤설정을 하지 않더라도 지역을 선택해서 방들을 쭉 둘러보면지역의 방들이 해시태그로 #반려동물 #주차 이렇게 체크되어 있어서따로 설정안하더라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는 점도 높은 점수를 주고 싶어요.

>

다방 홈 화면 자체에 있는 맞춤검색으로 바로 들어가서원하는 검색필터를 설정하고 필터적용그리고 원하는 지역만 선택해주면 그 지역에서원하는 조건에 맞는 방이 주루루룩 나와요 완전 혁신적임!
다만, 아직 매매에 대한 정보가 없어서 이 부분이 좀 아쉽지만!
곧 매매정보도 알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2. 직방

>

다음은 직방!
직방은 우월한 몸매의 아이콘 설현이 모델이더라구요~편리성 ★★★★☆정보성 ★★★★☆디테일 ★★★★☆시세파악 ★★★★☆지역을 선택해서 매물을 확인하고 보증금, 월세, 방구조를 선택해주면내 조건에 맞는 매물들이 나오는데, 좋았던 점은 역 이름과도보로 5분, 10분, 15분 거리를 설정해서 찾아볼 수 있는 디테일이 좋았구요.원하는 방 구조로 필터를 설정 할 수 있지만이 부분은 전체 부동산앱이 갖고 있는 기능인 것 같아요.다만, 다방처럼 세밀하게 옵션을 설정해서 검색하는 부분이 없다는 점이 살짝 아쉽!
3. 온동네

>

그리고, 우월한 비주얼과 연기력으로 사랑받는 배우 남궁민이 모델인 온동네 부동산앱!
편리성 ★★★☆☆정보성 ★★★★★디테일 ★★★★☆시세파악 ★★☆☆☆온동네앱도 다른 앱과 마찬가지로 지도와 주소를 통해서 매물을 쉽게 검색할 수 있어요.지도를 보고 해당 지역의 매물수를 표기되고 확대할수록 세세하게 볼 수 있는데요~이 부분은 앞서 말했던 다방과 직방과도 인터페이스가 비슷하더라구요.허위매물로 인해 피해를 보는 이용자들이 많아짐에 따라서 온동네앱에서는리얼이라는 엠블럼 표시로 일반매물과 리얼매물을 구분해둔 점이 인상적이었어요!
리얼이라는 엠블럼이 표시된 매물을 확인하면서 방을 알아보면 더 시간을 절약할 수 있을 듯!
다만, 다른 앱들과 비교해볼 때어플 구동력이 살짝 더딘 편이고, 로드맵 기능이 없다는 게 아쉬웠어요.4. 한방

>

다음은, 예쁘면서 매력까지 겸비한 이시영을 모델로 하는 한방 부동산앱!
편리성 ★★☆☆☆정보성 ★★★★☆디테일 ★★★☆☆시세파악 ★★☆☆☆한방은 한국공인중개사 협회가 운영하는 부동산앱인데요~그래서 좀 더 전문적인 전문가집단이 운영하는 부동산 포털앱이랍니다.

한방앱을 살펴보면 지역, 단지, 맞춤, 역세권으로 보기 등조건에 맞춰서 쉽게 검색할 수 있게끔 잘 구성되어있는 편이에요.일반 부동산앱이 원룸이 주 매물인 것에 반해 다양하게 아파트, 주택, 빌라, 상가, 땅 등의매물이 있다는 장점을 갖추고 있는 앱이더라구요.다만, 저처럼 원룸을 구하시는 분들이라면 월세와 보증금을 디테일하게 설정하기엔조금 어려움이 있다는 점이 아쉬웠던 부분이었어요.앱 구동시에도 살짝 버벅이는 부분도 아쉬웠구요~결론적으로 다 정보를 얻기 좋은 부동산 앱이지만평가를 해보자면 주관적인 의견이지만다방 > 직방 > 온동네 > 한방 정도가 될 것 같아요.이건 개인적인 의견이라, 다른 분들이 사용해보셨을 땐 다를 수 있으니각각 본인에게 더 맞는 부동산앱을 찾아 사용해보시는 게 좋겠죠?방을 구할 때 무엇보다 중요한 건그 지역의 시세와 정보를 파악해놓는 것이라고 생각이 드는데요.실사진과 정확한 정보를 주는 부동산앱으로알아보는 방법이 간편한 방법이지만마음의 드는 집을 합리적으로 볼 수 있는 눈을 갖는 게 가장 중요하겠죠?다방, 직방, 온동네, 한방 앱을 잘 활용하여 구하면분명 좋은 방을 구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해요!
저도 이사준비를 하고 있지만, 방 구하시는 분들다들 파이팅하셔서 원하시는 방 구하시길 바랄게요

Leave a Comment

error: Alert: Content selection is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