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은 무조건 빚이다??

신용은 반드시 부채라는 생각을 버리십시오. 대출은 부적절하게 사용하면 부채이지만 올바르게 사용하면 부를 늘리는 훌륭한 도구입니다.


공수 대리: 저번에 돈이 급하게 필요한 문제는 어떻게 해결하셨나요?
한자 자산운용사: 네. 대출을 받고 집을 담보로 해서 해결했다.


공수 요원: 뭐? 대출? 한 과장님, 펀드에 꽤 많은 돈을 투자하셨습니다.

Break it 왜 대출을 받아야 할까요?
한자산대리: 이것저것 조사해보니 펀드를 터뜨리는 것보다 대출을 받는 게 더 유리했다.


에어리프트 어시스턴트: 무슨 뜻인가요? 모든 신용은 부채입니다.


한자산 코치 : 계산상 꼭 그런 건 아니었어요.
부자들은 알고 나만 몰랐던 노하우, 대출
사진 갤러리로 이동
공수처처럼 신용을 조금 왜곡되게 보는 사람들이 많다.

대출을 받을 때는 마치 인생이 잘못될 것처럼 최대한 피하십시오. 신용이 항상 자신을 쫓는 것처럼 사는 사람들이 있고, 하루아침에 거리로 나간 사람들이 있으니 이러한 부정적인 인식은 전적으로 정당하지만 신용이 반드시 나쁜 것은 아니며, 남자 대출은 성공적인 자산을 위한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관리. 어떻게 가능합니까?
낮은 이자율로 대출을 받고 그 돈을 대출 금리보다 더 많은 수익을 낼 수 있는 상품에 투자한다고 상상해보세요. 빌린 돈은 더 이상 빚이 아닙니다.

그러므로 돈을 빌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신용은 잘 사용하면 독이 아니라 약이 될 수 있습니다.

부자들을 보면 빌린 돈을 이용해 적극적으로 재산을 늘리고 있다.

이 때문에 돈 걱정 없이 살 것 같은 부자들은 빚이 많다.


좋은 신용을 얻는 방법
어떻게 좋은 신용을 얻습니까?
① 신용관리를 잘 하셔야 합니다.

금융권 차입 시 부당한 대우를 받지 않기 위함입니다.

물론 부동산을 담보로 대출을 받거나 고액의 이자를 내야 하는 채무상품을 이용한다면 신용등급은 상관없지만 신용등급이 높을수록 대출을 받기에 유리하다.


예를 들어 평범한 회사원이 천만 원을 대출받았다고 가정해 보자. 신용등급이 좋으면 제1금융권에서 연 8%의 이자로 대출을 받을 수 있고, 신용등급이 나쁘면 제2금융권1)에서 더 높은 이자로 돈을 빌려야 한다고 가정하자.
그러니 신용 점수를 높이는 습관을 들이자. B. 연체된 카드 결제 및 공과금 청구서 및 현금 선지급을 받지 않습니다.


② 상황에 맞는 가장 저렴한 대출 상품을 찾아야 합니다.

올바른 대출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 대출을 받는 열쇠입니다.


나에게 맞는 대출 상품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먼저 나에게 맞는 대출 금액을 결정해야 합니다.

수입보다 더 많은 돈을 빌리면 매일 빚을 지고 살아야 하고 모든 재산을 잃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 불행한 사건을 방지하려면 스스로 부채 한도를 설정해야 합니다.


부채 한도는 자산 유동성, 부채 지속 가능성 및 위험 노출 수준에 따라 결정됩니다.

반면 한국은 주택을 담보로 대출을 많이 하기 때문에 미국과 약간 다른 금리를 적용해야 한다.


③ 어떤 신용 상품을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봐야 합니다.

주택 담보 대출 금융 기관에서 대출을 받는 데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따라서 사용 가능한 신용 상품을 확인하고 적극적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국민주택기금이나 한국주택금융공사를 통한 대출은 대출 자격이 제한됩니다.


첫 주택구입 대출의 경우 세대주 만 20세 이상, 부부 합산 연소득 5000만원 미만이어야 한다.

판매용 주택도 전국 주택 기준보다 작습니다.

또한 한국주택금융공사 보금자리론은 무주택자 또는 세대주(1년 이내 기존 주택 처분)로 제한된다.


④ 금융기관 중 금리가 가장 낮은 은행을 선택합니다.

국민주택기금을 통한 대출은 금융기관을 선택할 수 있는 여지가 없다.

나. 첫주택구입자금, 서민주택구입자금, 전세자금. 결제기관이 신한은행, 기업은행, 하나은행, 우리은행, 농협으로 한정돼 있기 때문이다.


주택금융공사 보금자리론은 시중은행과 삼성생명에서 취급하고 있으며 금리 및 한도가 동일하여 주거래 금융기관 또는 거래가 용이한 금융기관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이 두 가지 경우를 제외하고는 일반 주택담보대출은 금융기관에 따라 금리 및 한도가 다르기 때문에 선택한 금융기관에 따라 부과되는 이자의 금액이 다를 수 있습니다.


가장 낮은 금리를 제공하는 금융 기관을 찾는 가장 좋은 방법은 발을 파는 것입니다.

다만, 시간이 여의치 않으시면 인터넷으로 검색해서 비교하시는 것도 괜찮고, 주요 금융기관이 우대금리를 제공하는지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⑤ 인터넷전용대출을 적극 활용한다.

인터넷을 통한 대출은 개인 매장 방문에 비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으며, 은행과 금액에 따라 장외 대출에 비해 연 1.0% 미만의 이자를 감면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을 받으면 결국 갚아야 하기 때문에 대출금을 어떻게 갚을 것인지도 잘 생각해야 합니다.

대출금을 갚는 가장 좋은 방법은 빨리 갚는 것이지만 실제로는 매우 어렵습니다.

따라서 본인의 재무계획이나 경제적 규모를 고려하여 적절한 상환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대출상환방식은 일시상환방식과 균등분할상환방식으로 나눌 수 있다.


① 만기일시상환 : 만기일에 말 그대로 이자만 지급하고 원금을 상환하는 방식으로 한번에 원금을 갚는 것이 부담스럽기는 하지만 대출기간 동안의 수익률이 대출이자보다 크고 만기에 자본금을 상환한 후에도 자본 수익률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상품에 투자할 때 유용합니다.


② 균등분할상환 : 원리금을 일정기간에 걸쳐 차등적으로 상환하는 방식으로 소득이 일정하고 정기적으로 대출금을 상환할 수 있는 분에게 적합합니다.

대출금을 상환하면 대출금 총액이 줄어들고 매달 내는 이자도 줄어들기 때문이다.


대출금을 조기에 상환할 경우 수수료가 얼마인지 미리 알아두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대출기간 동안 여유자금이 생겨 중간에 빚을 갚고 싶거나 지금보다 유리한 조건의 대출상품으로 전환하려는 경우 예상치 못한 대출 중도상환 페널티가 걸림돌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파워팁!
) 변동금리 대출을 선택하든, 고정금리 대출을 선택하든
자신의 소득과 자산 규모에 맞는 대출 규모를 결정했다면 대출 상품을 선택할 때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사항은 금리를 어떻게 적용하느냐다.

그때그때 상황에 따라 변동금리 대출 상품이 수익을 낼 때도 있고 고정금리 대출 상품이 수익을 낼 때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변동금리 대출 상품과 고정금리 대출 상품을 사용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는 언제일까요?
금리가 오를 때는 고정금리 대출 상품을, 금리가 내릴 때는 변동금리 대출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한 금리가 오를 가능성이 매우 높고 변동금리와 고정금리의 차이가 0.5% 미만이면 고정금리 대출 상품이 유리하고, 그렇지 않으면 변동금리 대출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