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건조증? 옷도 신경




건조한 피부? 옷 조심해…

Xeroderma는 피부가 천연 오일과 수분을 잃어 조임, 가려움증, 벗겨짐 및 발적을 유발하는 일반적인 피부 상태입니다.

피부건조증은 누구에게나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노인, 특정 질환이 있는 사람, 건조한 기후에 사는 사람에게 더 흔합니다.

감염, 습진 및 피부염과 같은 합병증을 예방하려면 건조한 피부를 관리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운 좋게도 올바른 관리와 치료를 통해 피부를 촉촉하고 매끄럽고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건조한 피부를 다루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건조한 피부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건조한 피부는 환경, 생활 습관, 건강 상태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건성 피부의 가장 흔한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춥고 건조한 날씨: 차갑고 건조한 공기는 피부에서 수분을 빼앗아 건조하고 비늘이 생기고 가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2. 온수 샤워 및 목욕: 뜨거운 물에 장시간 노출되면 피부의 천연 오일이 벗겨져 건조함과 자극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3. 강력 비누 및 세제: 비누, 세제 및 기타 청소 제품은 피부를 촉촉하고 건강하게 유지하는 천연 오일과 지질을 벗겨내 건조와 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4. 나이: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피부의 유분 생성이 감소하고 피부가 얇아지고 탄력이 떨어져 건조, 주름 및 처짐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5. 건강 상태: 건선, 습진, 갑상선 기능 저하증 및 당뇨병과 같은 특정 상태는 피부의 수분 보유 능력에 영향을 미쳐 건조함과 가려움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건성 피부는 어떻게 관리하나요?

피부가 건조하다면 효과적인 관리 방법이 궁금하실텐데요. 다음은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영양을 공급하며 건강하게 유지하는 간단하고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1. 꾸준한 보습

보습은 건피증 치료에서 가장 중요한 단계입니다.

좋은 모이스처라이저는 피부의 수분이 빠져나가지 않도록 가두는 데 도움이 됩니다.

피부 타입에 맞는 보습제를 선택하고 천연 성분을 함유하고 유해한 화학 물질과 향료가 없습니다.

목욕이나 샤워 직후에 피부가 아직 축축한 상태에서 보습제를 발라 수분을 가두십시오.

2. 중성세제 사용

거친 비누와 세제는 피부의 천연 오일을 벗겨내고 건조함과 자극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대신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를 위해 고안된 순하고 향이 없는 클렌저를 사용하십시오. 클렌저를 완전히 헹구고 부드러운 수건으로 피부를 두드려 말립니다.



3. 뜨거운 샤워와 목욕을 피하십시오

뜨거운 물은 피부를 손상시켜 건조함, 자극 및 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대신 미지근한 샤워나 목욕을 하고 물 속에 있는 시간을 10~15분으로 제한하십시오. 피부를 씻을 때 부드럽게 또는 세게 문지르지 마십시오.

4. 환경을 가습

건조한 공기는 건조한 피부의 증상을 악화시켜 피부를 조이고 가렵고 불편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특히 공기가 건조하고 추운 겨울에는 가습기를 사용하여 집이나 사무실의 공기에 습기를 더하십시오.



5. 편안한 옷차림

꽉 끼고 가렵고 따끔거리는 옷은 피부를 자극하여 건조함과 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면이나 실크와 같은 천연 섬유로 만든 헐렁하고 통기성이 좋은 옷을 선택하십시오. 울, 합성 섬유 및 피부에 문질러 자극을 유발할 수 있는 거친 소재를 피하십시오.

6. 수분 유지

건강하고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려면 적절한 수분 공급이 필수적입니다.

하루에 8잔 이상의 물을 마시는 것을 목표로 하고, 탈수를 유발하고 피부 건조를 악화시킬 수 있는 설탕, 카페인 및 알코올 음료를 피하십시오.



7. 공격적인 피부 치료를 피하십시오

피부의 자연 장벽을 손상시키고 건조함과 자극을 유발할 수 있는 가혹한 스크럽, 스크럽 및 스크럽을 피하십시오. 대신 천연 성분을 함유하고 피부 타입에 적합한 부드러운 스크럽과 마스크를 선택하십시오.

8. 태양으로부터 피부 보호

햇빛에 노출되면 피부 건조, 일광 화상 및 조기 피부 노화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야외에서는 SPF 30 이상의 광범위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고 모자, 긴팔 셔츠와 같은 보호복을 착용하십시오. 그늘을 찾아 태양이 가장 강한 오전 10시에서 오후 4시 사이에 태양을 피하십시오.



비타민D 꾸준히 섭취하면 치매 위험 높아진다

비타민D 꾸준히 섭취하면 치매 위험 높아진다

비타민 D를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치매에 걸릴 위험이 있습니다.

↓ 비타민 D는 뼈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진 필수 영양소입니다.

그러나 최근 연구에 따르면 인지 기능 저하와 치매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thetigerhouse.tistory.com

아몬드의 3가지 부작용

아몬드의 3가지 부작용

아몬드의 3가지 부작용 아몬드는 전 세계적으로 흔한 견과류입니다.

아몬드는 높은 영양소 함량과 심장 건강 개선, 혈당 수치 조절, 체중 감소 촉진 등 건강상의 이점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thetigerhouse.tistory.com

바나나와 함께 먹으면 너무 좋은 음식 5가지

바나나와 함께 먹으면 너무 좋은 음식 5가지

바나나는 그 자체로 즐기거나 다양한 레시피의 재료로 사용할 수 있는 다재다능하고 영양가가 높은 과일입니다.

바나나는 섬유질,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thetigerhous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