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트코 리워드 현대카드 언제부터?”, 스마일카드도 괜찮아요, 코스트코 회원 탈퇴 및 연회비 환불 절차 ..

2019년 5월 24일부터 코스트코에서는 현대카드 또는 현금만 사용할 수 있다.

2018년 8월 코스트코에서는… 삼성카드와 19년간의 긴 밀월관계를 끝내고 새로운 파트너인 현대카드와 10년 독점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그리고 주어진 10개월의 유예기간이 끝나고… 처음으로 현대카드가 코스트코의 독점결제 카드로 적용되는 5월 24일. 회사에서 가장 가까운 광명코스트코 매장을 찾았다.

>

오늘은 고객센터에 볼일이 있어서 왔다.

하지만 코스트코 광명점 고객센터는 매장 출구 쪽에 있어서 일단 입구로 들어가 매장을 잠시 둘러보게 되었습니다.

>

>

캠핑용품… 코스트코에 가입한 계기가 캠핑과 바베큐입니다.

제가 처음 캠핑을 시작할 당시에는…캠핑용품과 바베큐용품을 파는 곳이 별로 없었다.

그런데 코스트코에는 다양한 캠핑 장비와 바비큐 장비, 그리고 대용량 바비큐용 육류를 쉽게 구할 수 있었다.

요즘 말로 (캠프) 인테템을 쉽게 구할 수 있는 곳이었다.

지금은 인터넷으로 더 저렴하고 다양한 제품을 구입할 수 있어요.

>

참고로 현대비자카드를 발급받으면 미국 코스트코에서도 결제가 가능하다.

한국과 달리 미국에서는 비자카드가 코스트코의 독점결제 카드사이기 때문이다.

삼성비자, 현대비자, 농협비자 카드도… 비자마크가 있는 어떤 회사의 신용카드라도 비자마크만 있으면 가리지 않고 결제할 수 있다.

5월 24일 코스트코 결제카드가 삼성에서 현대로 바뀌는 첫날.3층 옥상 주차장에서 1층 매장까지… 매장 곳곳에서 현대카드 직원들이 회원들을 대상으로 카드 가입 신청을 받기 위해 동분서주성하 기자 ために

>

현대카드가 어떤 조건을 제시하고…코스트코가 삼성카드를 버리고 현대카드를 선택했는지 궁금했는데 코스트코에서 현대카드를 쓸 때 포인트 적립률을 높이고 적립한도도 연간 50만 포인트로 변경한 것이 눈길을 끈다.

연간 구입액 30만원 이상이면 카드 연회비도 면제된다고 합니다.

코스트코에서 물건을 많이 구입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 것 같다.

>

하지만 나처럼 1년에 코스트코를 몇 번 방문하지 않는 유령회원에겐 스마일카드도 좋은 것 같다.

제 삼성카드를 확인해보니 작년에 저는 코스트코를 두번 방문해서 17만원정도의 물건을 구매했어요.

>

>

국내전용은 5,000원 해외겸용 비자카드는 8,000원 연회비가 싼데… 적립률이 꽤 높은 편이에요.코스트코 뿐만이 아니라, 어디에서라도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이기 때문에 더욱 효율적인 것 같다.

연회비 이상의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며 할인 행사도 많이 진행되어 매우 유용하다.

>

하지만 오늘 코스트코를 방문한 이유는 현대카드 발급이 아니다.

요 몇년… 코스트코에 1년에 많게는 2~3번 정도 오면서… 매년 습관처럼 회원연장을 해왔는데.. 더 이상 연장하지 않고 탈퇴하려고 매장을 방문했습니다.

회원 탈퇴는 매장 출구 앞 고객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회원탈퇴절차는 회원가입처와 동일한 장소에서 진행됩니다.

>

이중보증제, 상품보증제와 회원보증제, 회원으로 만족하지 못할 경우 언제든지 회비를 돌려드립니다.

독점카드제는 마음에 들지 않지만 이중보증제는 마음에 듭니다.

고객센터 데스크에 기다리는 손님이 있어서 저도 줄을 서서 조금 기다려 회원 탈퇴 절차를 밟았습니다.

직원에게 탈퇴한다고 말씀드리니 회원카드와 신분증을 주세요.잠시 후 직원분으로부터 회원탈퇴 서류를 받고, 거기에 이름을 쓰고 사인을 하면 탈퇴 절차가 완료된다.

그 후, 직원분이 컴퓨터로 서류 작업을 한다.

탈퇴 이유를 물어봐서… 이용 빈도가 떨어져(실제로 1년에 2, 3번씩 방문) 독점카드제도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말했다.

>

연회비는 전액 쿨하게 현금으로 환불해 준다.

Leave a Comment

error: Alert: Content selection is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