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PC에서도 모바일에서도 참 쉬워요. ..

어느 날 아들 녀석이 ‘라스굴라’를 먹어보고 싶다고 하더라고요?​처음 들어보는 단어였지만 먹어보고 싶다는 것을 보니 음식이겠구나.. 싶었죠.라스굴라… 인도 디저트랍니다.

​대체 저는 듣도 보도 못한 음식은 어디서 알게 된 건지 물어봤더니 유튜브에서 봤다고 하네요~요즘 어린 친구들은 YouTube에서 세상을 배우고 있나 봅니다.

>

몇 달 전까지만 하더라도 YouTube를 거의 보지 않았었던 제가 자이언트 펭 TV의 펭수를 알게 된 이후 빠져나오지 못하고 있습니다.

한번 봤던 분야와 연관된 채널들이 계속 쏟아져 나오니 손에서 스마트폰­을 내려놓을 수가 없더라고요.​중간중간 나오는 광고가 거슬리기 시작해 YouTube Premium을 알아보게 되었고 어떤 프로모션인지 모르겠지만 4개월 동안 무료로 볼 수 있어 아주 편안하게 즐기고 있습니다.

이제 무료로 볼 수 있는 4개월이 끝나갑니다.

불필요한 지출을 막기 위해선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를 해야 할 때가 되었어요.​

>

아이헨드폰­에서 결제했다면 앱스토어 구독으로 들어가 해지하면 되지만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이용하기 위해 안드로이드헨드폰­에서 Gpay로 결제를 진행했었기에 다른 방법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오늘은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

>

YouTube 앱 오른쪽 상단에 프로필을 눌러 계정으로 들어가 유료 멤버십으로 들어갑시다.

>

확인해보니 무료 체험 종료일이 한 달도 남지 않았네요.결제가 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얼른 해지를 해두어야겠어요.

>

관리를 누르면 크롬, 구글, 사라피 중 어떤 앱과 연결할 것인지를 묻습니다.

어떤 곳에서 진행해도 상관없는데 크롬과 구글 앱을 따로 설치하지 않았으니 Safari 열기로 들어가겠습니다.

>

>

>

화살표를 클릭해 넘기며 개인 멤버십 비활성화를 눌러주면 됩니다.

보통 해지방법을 꽁꽁 숨겨두기도 하는데 아주 간단하게 할 수 있어 좋더라고요.

>

>

멤버십을 최대 6개월까지 중단했다가 언제든지 다시 시작할 수 있지만 저는 바로 취소를 하려고 합니다.

결제 기간이 끝나면 광고를 봐야 하고 건너뛰기를 눌러줘야 하며 다운로드나 백그라운드 재생도 할 수 없습니다.

>

미리 결제를 취소해두어도 마지막 체험일까지는 혜택을 누릴 수 있다니 몇 주 더 광고 없이 즐길 수 있겠습니다.

>

>

PC버전에서도 아주 간단하게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가 가능하더군요.방법은 모바일 버전과 똑같습니다.

오른쪽 상단의 프로필을 클릭하고 유료 멤버십으로 들어가주세요.

>

>

>

>

비활성화 – 그대로 취소 – 취소하는 이유를 선택 후 다음 – 취소를 클릭하면 끝납니다.

YouTube Premium을 취소하는 이유는 ‘무료로도 충분해요’를 선택했어요.

>

집에 TV를 없앤지 15년도 넘었습니다.

꼭 보고 싶은 프로그램은 어떻게든 볼 수 있는 방법이 많이 있어 큰 불편을 느끼지 않고 지내고 있어요.​한번 잡으면 내려놓기 힘들었던 YouTube.. 다시 광고가 생기면 좀 더 멀리하게 되길 바라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