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도의 효능 보관법 칼로리 제철 선택법 부작용

안녕하세요.

여름이 제철인 복숭아는 알레르기가 없는 분들이라면 모두 좋아할 과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여름 보양식으로도 알려져 있고 소화가 잘 되는 과일인 황도 효능 보관법, 칼로리 제철 고르는 법, 부작용까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황도의 경우 베타카로틴이 많아 통조림용으로 많이 이용됩니다.

복숭아는 배, 사과, 감, 귤, 포도 등과 함께 6대 괴실 중 하나로 6월~8월 중순까지 맛볼 수 있는데 과즙이 뚝뚝 떨어지는 부드러운 복숭아의 대명사로 7월 하순이 가장 맛있는 제철입니다.

복숭아 고르는 법

복숭아는 부드러워지기 쉬운 과일로 흠집이 없고 딱딱한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만. 또한 당도가 높은 복숭아는 햇볕을 많이 받아 표면에 얼룩진 모양이 있고 진한 달콤한 향기가 나기 때문에 껍질 표면과 꼭지에서 향을 확인하고 고르십시오.황도는 타원형보다는 원형에 가깝고 표면이 노란색이거나 균일하게 착색된 것이 좋아요. 후숙 없이 바로 섭취를 희망하는 경우 수도꼭지가 녹색으로 변하는 것은 익지 않은 경우가 많으므로 피하십시오.유통과정에서 습기가 차 곰팡이가 생길 수 있으니 수도꼭지와 뿌리를 잘 확인하시고 구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복숭아 보관 방법

복숭아의 경우 냉장보관을 하면 냉해를 입고 표면이 갈색으로 변하여 단맛이 떨어지므로 상온에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입 후 1~2일 정도는 실온에서 보관하시면 더 달콤한 복숭아를 드실 수 있습니다.

수도꼭지를 아래에 두고 햇빛이 들지 않는 시원하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보관하여 빨리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냉장보관을 할 때는 냉해가 직접 닿지 않도록 키친타올이나 신문지로 한 알 포장 후 채소실에 보관합니다.

냉장 보관 후 드실 때는 30~1시간 전에 꺼내어 냉기를 없앤 후 드시면 본래의 단맛이 더욱 느껴지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복숭아의 효능

① 피로회복 복숭아는 당분과 수분, 무기질, 비타민, 펙틴, 유기산과 폴리페놀 등이 풍부합니다.

복숭아에 들어있는 유기산은 신맛을 내는 성분으로 신진대사를 돕고 소화효소 분비를 촉진시켜 여름철 피로회복과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과일입니다.

● 백도 : 흰색으로 얇고 신맛이 적고 단맛이 강해 즙이 많으며 시아니딘 배당채 색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 황도 : 베타카로틴이 많아 통조림용으로 많이 이용됩니다.

붕센카에 들어있는 펙틴은 장 활동을 원활하게 해 변비를 예방해주는 식이섬유의 일종으로 다이어트 중 복숭아를 섭취하면 식사량이 줄어들고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② 항암효과 복숭아에 들어있는 베타카로틴은 비타민A의 전구체로서 암세포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항암효과가 있어 폐암과 식도암, 후두암, 자궁암, 전립선암 등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③ 고혈압 예방 보통 중간 사이즈의 복숭아 1개는 185mg의 칼륨이 포함되어 있으며, 여름철에 땀을 많이 흘렸을 때 나트륨을 보충하는 역할을 하는 즉시 칼륨은 나트륨과 노폐물을 배설시키고 고혈압을 예방하고 스트레스를 조절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④ 면역력 향상과 항산화 작용 안토시아닌은 빨간 색, 핑크 색, 푸른색을 띤 색소로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항암 및 항균 작용을 하고 간의 손상을 방지 및 혈압을 떨어뜨리고 혈중 콜레스테롤 함량을 낮추고 혈액 순환을 원활한 시력을 향상시키는 물질이래요.크오루세칭의 경우, 항산화 작용이 뛰어난 물질로 모세 혈관을 보호하고 혈액의 흐름을 원활히 해서 심장을 튼튼하게 하고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고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콜레스테롤 함량을 높이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카페 인산의 경우 다양한 식물에서 발견되는 페놀 화합물의 하나로서 항염, 항산화, 항 바이러스, 항암 등에 도움이 된다고 보고되고 있습니다.

⑤ 피부미백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된 복숭아는 멜라닌 색소를 만드는 효소인 타이로시아제 생성을 억제하여 햇빛에 의한 기미 및 주근깨 예방과 피부보호 및 미백에 도움을 줍니다.

⑥ 해독작용 복숭아에 들어 있는 카테킨 같은 항산화물질이나 섬유질, 비타민 등이 발암물질을 몸 밖으로 배출할 수 있도록 도와 흡연자들의 니코틴 해독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복숭아 칼로리

● 넥타린 복숭아 : 200g 기준 약 53kcal●황도:200g 기준 약 52kcal ● 백도: 200g 기준 약76kcal부작용.복숭아는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이 많은데요. 특히 복숭아를 먹었을 때뿐만 아니라 복숭아 표면의 솜털을 만지거나 가까이 가더라도 두드러기 같은 알레르기가 나타나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그런 분들은 복숭아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알레르기 반응이 심할 경우 목 가려움증이나 부기 등이 발생할 수 있고 심할 경우 항체 면역반응의 일종인 아나필락시스를 경험할 수 있으므로 개인별 알레르기 여부를 확인한 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옥수수 효능 삶는 법 칼로리 성분 고르는 법 보관 방법 여름 간식 안녕하세요.여름의 대표 간식인 옥수수는 모두 좋아할 거예요. 저도 옥수수를 너무 좋아해서 여름……blog.naver.com옥수수 효능 삶는 법 칼로리 성분 고르는 법 보관 방법 여름 간식 안녕하세요.여름의 대표 간식인 옥수수는 모두 좋아할 거예요. 저도 옥수수를 너무 좋아해서 여름……blog.naver.com옥수수 효능 삶는 법 칼로리 성분 고르는 법 보관 방법 여름 간식 안녕하세요.여름의 대표 간식인 옥수수는 모두 좋아할 거예요. 저도 옥수수를 너무 좋아해서 여름……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