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취 구취 한의원 효과가 있었던 치료방법을 공유합니다

안녕하세요, 쿠 칫 한의원에 거짓말 한의원입니까.여러분은 구취로 인한 불편을 겪은 적이 있어요?아마 누구나 한번은 자기가 구취를 느꼈던 적이 있겠지요.누구도 어느 정도 입 냄새는 자연스럽게 나타날 때문입니다.

입 냄새는 우리의 생명을 위협하는 증상은 아니지만, 이것이 심해지면 일상 생활에서 느끼는 정신적 스트레스나 타인과의 대화, 대인 관계 등에 불편을 느끼는 것이 있습니다.

또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기도 있습니다.

그래서 증상이 심하면 누구에게나 나타나는 것이라고 생각하기보다는 어떤 이유로 심한 구취가 나는지를 조사할 필요가 있습니다.

구취, 왜 할까?구취의 주요 원인은 백태, 치석, 충치, 구갈 등 구강 내 질환이나 환경 악화입니다.

그러나 그 원인이 반드시 구강 내에만 있는 것이 없는데요.위장 기능의 악화와 다양한 질환으로 입 냄새가 나는 경우도 있고 원인을 발견하고 그것에 맞는 적절한 치료와 관리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가슴 앓이와 구취, 오늘은 입 냄새와 함께 새벽의 가슴 앓이를 함께 체험하는 환자의 사례를 이야기 하고 싶다고 생각합니다.

속쓰림이 나타난 이유는 매우 다양합니다.

식도나 위, 십이지장의 염증이 원인일지도 모르고 궤양이 발생한 경우도 있고 위장 질환이나 위산 과다에 따른 속쓰림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자극적인 음식을 자주 섭취하고 흡연과 음주가 많은 편, 식습관이 불규칙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등 위산 과다가 유발되는 요인이 매우 많습니다.

그러나”가슴 앓이”이라고 해도 양상으로 조금씩 차이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음식을 할 때 가슴이 아프거나 식후에 누웠을 때의 가슴 앓이가 심하면 식도염에 무게를 두는 것이 있습니다.

한편 식전보다 식후의 가슴 앓이가 심하면 위 궤양지도 모릅니다.

이는 음식 섭취에 의해서 위산이나 펩신 분비가 늘어난다, 무너지는 위 점막 부위를 심하게 자극하기 때문입니다.

구취한의원

한편으로 공복, 특히 새벽에 속쓰림을 심하게 느끼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이때는 십이지장궤양을 의심해봐야 하는데 속쓰림은 음식 섭취 후 완화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한의학에서는 야간 또는 새벽에 가슴이 아픈 경우 혈허잡하다고 판단합니다.

심혈관 부족으로 조잡함이 생긴다는 뜻으로 조잡함은 배가 고픈 것 같고 그렇지 않은 것 같아 속이 아프고 위가 불편한 증상을 보입니다.

이것은 현대 진단에서 보면 위염, 위궤양, 십이지장궤양, 역류성 식도염 등과 유사한 증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혈허잡은 혈액 부족과 소화 불량의 경우에 해당하며 스트레스나 불안 등 정서 문제가 위장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또 한의학에서 심장은 해부학적 의미의 심장이기도 하지만 마음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구취한의원

혈허잡은 가는 맥박과 약한 강도를 나타내며 스트레스나 피로도가 높아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속쓰림과 함께 입냄새, 구강건조, 만성피로, 소화불량 등의 증상이 동반될 수 있으나 혈허조잡 치료에는 당귀보혈탕, 양혈사물탕 등의 처방이 가능합니다.

제산 작용보다 혈액 개선과 심적 안정을 돕는 계로 구성된 처방입니다.

구취한의원

이런 처방을 통해서, 가슴 앓이와 입 냄새와 함께 불면의 개선 효과가 기대됩니다.

환자 개인 맞춤형 치료가 중요한 입 냄새는 환자마다 발생 원인이 다르며, 또한 그 양상에도 차이가 있어요.단순한 입 냄새라고 해서 모든 환자의 경우가 같지 않게 치료도 환자마다 다르게 추진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해우소 한방 의원은 원인을 조사하고, 이에 대한 치료를 진행하게 하는 원인 치료를 중요시하며 환자 개개인의 체질과 증상, 건강 상태와 생활 습관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고 개인 맞춤형 치료를 진행합니다.

구취로 일상 생활에 지장을 주고 계십니까?지금 나타나는 입 냄새가 건강상의 문제인지, 어떤 원인에서 나타나는 증상인지를 알아보기, 그것에 맞는 적절한 치료가 이뤄지도록 적극 노력하세요.이에 관해서 불확실한 점이 있으시면 쿠 칫 한의원에 거짓말 한의원을 통해서 쉽게 문의 주시면 상세하게 모시겠습니다.

감사합니다。해우소 한의원의 김· 준 명 원장의 정성어린 글입니다.

함께 읽어 보셔도 좋겠습니다

해우소한의원에 내원하신 입냄새 환자분들은 절박한 심정입니다.

여러분은 자신의 입냄새가 어느 정도인지 자각하고 있나요? 코로나 이후 마스크가 일상화되면서 자신감… blog.naver.com해우소한의원에 내원하신 입냄새 환자분들은 절박한 심정입니다.

여러분은 자신의 입냄새가 어느 정도인지 자각하고 있나요? 코로나 이후 마스크가 일상화되면서 자신감… blog.naver.com해우소한의원에 내원하신 입냄새 환자분들은 절박한 심정입니다.

여러분은 자신의 입냄새가 어느 정도인지 자각하고 있나요? 코로나 이후 마스크가 일상화되면서 자신감… blog.naver.com해우소한의원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중앙로 41해우소한의원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중앙로 41해우소한의원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중앙로 41해우소한의원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중앙로 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