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스테이션 VR (PS VR) 체험 : 여의도 IFC몰 .

안녕하세요!
코에 커플 코딩런과 예딩입니다.

여의도 IFC몰에서 플레이스테이션 VR과 플레이스테이션 4를 체험할 수 있어서 다녀왔다.

>

사실 여의도 IFC몰에서 체험할 수 있는 걸 알고 간 게 아니라 소니코리아 본사를 방문해서 발견한 거예요. 참새가 방앗간을 그냥 지나칠 수는 없겠죠? 기다리는 줄을 기다렸다가 다녀왔어요!

>

오른쪽에 계속 있는게 대기행렬이었어요. 플레이스테이션 VR 게임 분들만 장사진을 이뤘고, 나머지는 줄 없이 자율적으로 실행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여의도에 갈 일이 있으면 한 번 들러보세요!

소니가 발표한 PS4에 접속해 사용할 수 있는 가상현실 게임 PSVR!
2016년 6월 출시되었으며 현재 160개가 넘는 전용 게임이 개발 중에 있습니다.

>

첫 출시, 그것도 예약 판매 5분 만에 전량이 매진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모은 기기입니다.

호환되는 기기는 PS4!
입니다만, 많은 유저가 PC에서도 연결될 수 있도록 해 주었으면 좋겠다고 요청이 있어, 해외의 개인 개발자가 그것을 해 PC에서도 이용 가능하다고 합니다」(소니 공식 지원 X, 유료 서비스)

>

코에 커플도 체험해 왔다.

화면이 아주 그냥 영화를 보는 것처럼 느껴져요. 좀 어두웠지만 집중이 아주 잘 되는 화면이었어요. 따라서 시력이 덜 발달된 아이는 시력 저하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사용할 수 없다고 하네요!

>

다양한 주변기기와 함께 활용할 수 있습니다.

DRIVE CLUBVR과 같은 레이싱 게임에서는 실감나게 체험하기 위해 “휠 컨트롤러”가 제공됩니다.

실제 자동차 핸들처럼 생긴 이 기기와 페달을 조작하여 즐겁게 운전할 수 있습니다.

>

우리가 간 날은 이 차 게임이 굉장히 인기가 좋아서, 제일 기다리는 분들이 많았어요!
저희는 뒤에서 구경만 했네요.아래 사진은 더 플레이룸 VR(The Playroom VR) PS4 번들 카메라 게임인 더 플레이룸의 후속작입니다.

더 플레이룸과 마찬가지로 SIEWS 도쿄 스튜디오가 제작하여 모든 PSVR에 번들 게임으로 들어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

여의도 IFC몰에서 더플레이룸 VR도 체험할 수 있다.

신경이 쓰일지도 모르기 때문에 쉽게 적자라면, 뒤쪽에서 체험하고 있는 컨트롤러는 무브 컨트롤러입니다.

>

저희가 체험한 것은 슈팅 컨트롤러와 함께하는 FPS 게임, 퍼포인트(Far Point)입니다.

VR을 착용하고 슈팅 컨트롤러를 조절하여 총을 쏘고 이동도 하는 게임입니다.

한쪽 귀에는 이어폰을 끼고 아주 리얼하게 게임 속으로 들어갔다.

w

>

VR 기기는 다른 체험 기기 중에서 착용감이 가장 편했습니다.

PSVR은 안경을 써도 사용할 수 있지만, VR 본체가 조금 뜰지도 모르기 때문에 고정 타이트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

게임 속 영상을 보여드리지 못해 아쉬웠지만 유튜브에 소개 영상이 있어서 교체합니다.

외계 거미(?)를 죽이는 게임입니다.

너무 현실적이고 거미가 가까이서 공격했기 때문에 소름이 돋았어요.ㅠ

실제로는 총이 재미있게 생겼지만 게임 중에는 그럴싸한 총이 나온다고 해요. 몰입도가 정말 좋았고 총 쏘는 맛이 잘 표현돼서 사고 싶었습니다.

퍼포인트 게임과 함께 사면 9만원대에 살 수 있는 슈팅 컨트롤러였어요.

>

이밖에 PS4 Pro로 이용할 수 있는 NBA, FIFA 게임도 자유롭게 시연할 수 있었다.

아주 인기가 높은 게임이다 보니 한 사람이 오랫동안 게임을 하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체험하고 싶은 분은 대기시간이 길어질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었는데, PSVR 구매자에게 언팅동(Untilldawn)과 드라이브 클럽 VR 게임 타이틀을 수여합니다.

서바이벌 공포게임 앤틸던은 나도 꼭 체험해보고 싶었는데!
!
!
못봐서 아쉬움이 많이 남아요.

앤틸던 게임 소개 영상은 유튜브를 보시고요 공포영화는 필요 없는 체험 게임 ㅠㅠ 초소장하고 싶네요. 코딩런 씨, 이거 신혼기념으로 할까요? 후후

>

PS4, PS4 pro, PSVR 인기 게임 타이틀을 여의도에서 시연해 볼 수 있습니다!
기간 : 2017년 7월 21일 ~ 8월 20일 장소 : 여의도 IFC몰 L 3층 사우스아트리움

>

스토리 라인이 훌륭하고 몰입도가 좋은 PSVR 전용 독점 콘솔 게임이 많으며 PSVR 소장자도 많다고 하네요!
가격도 제가 보기에는 많이 비싸지만..(PSVR+PS 카메라+PS 무브(60만대)+게임타이틀 개별) 다른 기기보다는 싼 편이라고 합니다.

^.^ 내기 전에 한번 체험해보시고 결제해주세요!
[글:예딩/사진:예딩]

>

>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