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산회계1급 시험대비를 위한 인강 비교 팁 ..

​​​안녕하세요, 에듀윌입니다.

전산회계2급을 공부하셨거나 기존에 회계를 공부하시면서전산프로그램을 다루는 회계 전문가가 되기 위해전산회계 공부를 시작하실 분들이 계실텐데요.​오늘은 전산회계2급보다 상대적으로 높은 난이도인전산회계 1급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회계 직무를 준비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준비하고 있으신자격증이기 때문에 자격증 준비, 취업 준비전에관련정보를 파악하고 계신다면 효과적인 자격증 준비가 가능하실거라 생각됩니다.

​​

>

​​

국가공인 민간자격증으로 인정받고 있는전산세무회계 시험중 하나인 전산회계1급은세무사들로 구성된 한국세무사회에서 시행하고 있는 자격시험입니다.

​별도의 응시자격이 없기 때문에결격사유만 없다면 누구나 응시 할 수 있는 시험으로최근에 진행된 87회 전산세무회계 시험에서는 전국 154개 고사장에서4만 1642만명이 응시할 정도로 관심이 높은 자격시험입니다.

​전산세무회계 자격시험은전산세무 1급 > 전산세무 2급 > 전산회계 1급 > 전산회계 2급으로난이도가 구분되며 취득한 자격증에 따라 전산프로그램을 활용하여실무를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인증 받을 수 있습니다.

>

​※ 올­해 전산세무회계 시험일정은 시행사의 일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니 공식홈페이지를 한번 더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산회계1급 시험은 연 6회 시행되는 시험입니다.

2019년 일정은 마무리 되었으며올­해 자격증 취득을 목적으로 하시는 수험생들이 많으실거 같아올­해 시험일정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새해 시행되는 전산회계 1급 1회차 시험은 2월 1일에 시행될 예정입니다.

2달 조금 안남은 기간이지만 회계공부를 처음하시는 분들이나전산회계에 입문하시는 분들의 경우 어려움이 있겠지만급하지 않게 지금부터라도 힘내서 시험을 준비하신다면빠르게 자격증을 취득이 가능합니다.

​​

>

​​전산회계 1급 시험의 경우 다른 전산세무회계 시험과 같이실무 비중이 70, 이론 시험이 30을 차지할 정도로 실무비중이 높은 시험입니다.

그 만큼 실무프로그램으로 활용되는 KcLEP을 비중있게 연습해 보셔야 겠습니다.

​합격기준은 전산회계1급이나 전산세무2급이나모두 100점 만점에 70점 이상을 받아야 합격할 수 있습니다.

​총점 100점이 기준인 만큼이론 점수, 실무 점수 합격기준이 따로 없어이론이 약하거나, 실무가 약하다고 부담이 더해지진 않습니다.

​​

>

​​이론 시험은 객관식으로 4지선다형으로 출제되며실무는 전산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지에 대한평가로 시험이 진행됩니다.

​전산회계1급 이론 시험 출제범위는 회계원리, 원가회계, 세무회계로전산세무2급에서 집중적으로 다루게될 세무회계가 조금 포함되어 있습니다.

실무 시험에서는 기초정보 등록/수정, 거래자료 입력, 부가가치세,입력자료 및 제장부 조회가 출제되고 있습니다.

​회계 기초와 전산회계 입문 단계인 전산회계2급보다난이도가 상대적으로 있는 만큼 깊이 있는 공부가 필요합니다.

​전산회계1급의 합격률은 86회 시험 이전까지는 30%~40%의 합격률을 유지했으나2019년 마지막시험 직전에서 26.5%로 난이도있는 출제로 합격률이 급감한 만큼합격을 위해 다양한 문제를 풀어보며 유형을 대비하는 등깊이있게 시험을 대비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

>

​​

▶ 취업자격증을 취득하면 기업의 기본적인 회계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회계 부서와 함께 회계법인, 세무법인 등 회계관련 직군 취업 시 가산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 가산점경찰공무원 시험에 있어 전산회계1급부터 가산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 대학입학경남대, 대림대, 장안대 등 16개 대학에서특례입학, 특별전형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입학 특전은 각 대학의 입시전형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

​​전산회계2급 공부와 달리 좀더 심화된 내용이 포함된전산회계1급을 공부할때는 전산회계1급인강으로기초부터 다지면서 전문성있는 강의를 듣을 수 있도록 강의를 선택하는 것이공부를 하면서 중간에 포기하지 않고 합격까지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

>

​전산회계1급인강을 강의하는 한명의 강사가 아닌현직 회계사, 세무사로 구성된 교수님들이 전산회계1급의 과목을 맡아전문적이면서 디테일한 강의를 진행해 주시는 것이 전문성을 갖춘 인강이라고 할 수있습니다.

​이론, 실무, 기출까지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효율적인 학습을 할 수 있는 강의인지효과적으로 공부하여 합격할 수 있는 강의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

>

​​핵심이론이 정리되어 있으며 전산회계1급인강을 듣는데불필요한 내용으로 공부시간을 줄이지 않는지?실무비중이 높은 전산회계1급 시험을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는지?빈출유형의 기출을 풀어서 시험장에서도 대응 할 수 있는 교재인지 등전문적인 교재, 전문적인 강의로 효율적으로 시험을 대비할 수 있는지살펴보고 준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전산회계1급 시험의 정보와 전산회계1급인강을활용하여 독학을 하는 방법에대해 공유해 드렸습니다.

새해맞이까지 얼마 남지 않은 만큼 이 포스팅으로 새해 목표를 정하는데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을 갖고 ​에듀윌에서 전산세무회계 시험을 준비하시는모든 수험생분들을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