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후통 – 뜻/ 원인/ 증상(오미크론

인후염의 의미, 인후통의 원인 및 증상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인후통은 인두염, 편도선염, 역류성 후두염, 오미크론에 의해 발생하는 인후통입니다.

이 글은 건강을 공부하면서 정보를 찾아 작성한 글일 뿐, 분명히 의학적, 전문적 지식과는 거리가 먼 글입니다.

인후통 ■ 인후통의 의미 인후염의 원인과 증상을 알아보기 전에 먼저 그 의미부터 알아보자. 인후염의 뜻을 ‘목이 아프다’로 번역하면. 침이나 음식을 삼킬 때 목이 아프다.

인후통은 감기의 초기 증상이지만 다른 의학적 상태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다른 질환이 없다면 오랜 시간이 지나거나 약을 복용하면 좋아지겠지만, 증상이 호전되지 않고 여전히 심각하고 지속된다면 병원에 가는 것이 좋다.

■ 인후통 원인과 인후통 증상 인후염의 의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인후통의 원인과 증상에 대해 알아봅니다.

인후염의 원인에는 인후염, 역류성 후두염, 편도선염 및 코로나 바이러스 변종 Omicron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장애는 인후염으로도 알려진 인후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인후염 증상과 관련된 증상은 인후염의 원인에 따라 다릅니다.

인후염의 가장 흔한 원인은 인후통입니다.

인후염은 인두와 후두(코, 인두, 후두, 후두를 말한다)를 포함한 상기도의 점막에 생기는 염증성 질환이다.

인후염은 흔히 인후통이라고 합니다.

인후통 초기에는 이물감과 혀 뒤 목의 건조감이 있고 가벼운 가래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증상이 심해지면 음식을 삼키기 어려워지고 침을 삼킬 때마다 아픈 인후통 증상(인후통 증상)이 동반됩니다.

발열, 식욕부진, 쉰 목소리, 두통, 전신 권태감 등의 증상도 나타났다.

바이러스가 동반되면 콧물과 기침도 유발한다.

인후염은 상기도 점막의 염증으로 목에 통증이 집중되어 후각과 미각에 문제가 없으며 5~6일 정도 지나면 대부분 완화됩니다.

인후통의 일반적인 원인 중 하나는 편도선염입니다.

편도염은 입과 식도 사이 인두 주변의 편도선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이다.

편도선염은 주로 감기나 환절기의 과도한 운동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편도염이 발생하면 초기에는 목이 마르고 열이 나며 인후통 증상이 나타난다.

음식을 삼키거나 침을 삼킬 때 심한 통증이 있습니다.

편도선도 부어오르거나 백반이 생기고 편도선은 39~40도의 고열이 나며 기침과 가래, 관절통, 요통, 사지 통증 등의 전신 증상이 나타난다.

인후염을 일으킬 수 있는 역류성 후두염은 위와 식도에 있는 음식물이 역류하여 위산이 음식물과 섞이는 질환으로 상기도 내막을 손상시켜 염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역류성 후두염도 점막의 손상이기 때문에 처음에는 목구멍에 이물질이 들어간 느낌으로 나타난다.

그러나 역류성 후두염은 신맛이나 쓴물이 올라오는 느낌과 속이 타는 듯한 느낌이 든다는 점에서 인후통과 다릅니다.

역류성 식도염보다 증상이 덜 심합니다.

역류성후두염은 점막손상으로 인후통 증상이 있으나 드물게 발열이나 근육통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인후통의 원인 중 하나는 돌연변이 코로나바이러스인 오미크론입니다.

Omicron은 인후 점막에 들어가 점막을 파괴하고 염증을 일으 킵니다.

따라서 오미크론에 감염되면 인후염 증상이 나타난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몸살, 코막힘, 발열, 오한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오미크론의 가장 대표적인 증상은 인후통으로 인후염인데 경우에 따라 후각과 미각을 상실하기도 한다.

인후염의 의미, 인후통의 원인 및 증상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인후통은 인두염, 편도선염, 역류성 후두염, 오미크론에 의해 발생하는 인후통입니다.

이 글은 건강을 공부하면서 정보를 찾아 작성한 글일 뿐, 분명히 의학적, 전문적 지식과는 거리가 먼 글입니다.

* 주요 데이터 출처 https://www.doctors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4345https://www.k-health.com/news/articleView.html?idxno=59185https://terms. naver.com/entry.naver?docId=927383&cid=51007&categoryId=51007https://www.hani.co.kr/arti/science/science_general/1037895.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