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브랜드 차이가 프리미엄 차이

색인

1. 아파트 브랜드와 프리미엄의 차이

2. 대장주 브랜드의 강점

삼. 브랜드 컴플렉스 판매 준비


반응형


1. 아파트 브랜드와 프리미엄의 차이

최근 금리가 동결되면서 수요를 위축시켰던 규제가 완화되거나 해제되면서 주택시장이 따뜻해질 것이라는 조심스러운 기대가 나오고 있다.

모두다만 일부 불확실성이 완전히 해소됐다고 보기는 어려워 향후 주택시장에 조정이 있을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하지만 불안정한 주택시장 속에서도 흥행에 성공하는 주상복합은 여전히 ​​탄탄하다.

대표적인 흥행 화두로 꼽히는 요소는 브랜드와 대형 콤플렉스다.

첫째, 브랜드의 가치는 대형 건설사의 탄탄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구축되기 때문에 제품의 품질과 안정성이 우수해야 그 가치가 높다.

이러한 브랜드를 보유한 기업은 이를 뒷받침할 자금력이 있어 공유아파트와 같은 고급 주택은 물론 특화된 디자인을 지을 수 있다.

소비자들은 브랜드만 보고 상품성을 짐작하기 때문에 브랜드 아파트는 불황에도 큰 타격을 받지 않고 가격 하락폭도 낮다.

물론 안정기에는 상승여력이 높다.

브랜드로서의 상품성은 검증되었지만, 대형주거단지일수록 희소가치는 더욱 커진다.

입주자가 많기 때문에 상업, 교통, 교육시설 등 편리한 인프라와 쾌적한 자연환경이 주변에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대지는 중소형 단지보다 넓고 다양한 커뮤니티와 수준 높은 휴양 및 조경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상품성, 인지도, 규모 등이 우수한 브랜드 단지는 완성도가 높아 인근 아파트보다 높은 시세를 형성한다.

국내 시세를 주도하는 대형주 단지인 경우가 많다.

강남은 브랜드의 임팩트를 볼 수 있는 대표적인 곳이다.

대한민국의 번화한 마을이자 부동산 시장의 중심지로 꼽히는 강남에 부동산 시장의 판도를 바꾼 아파트가 있다.

서초구 반포동 반포자이입니다.

2. 대장주 브랜드의 강점

2008년 총 3,410가구 규모의 대형 단지인 반포자이가 입주하면서 서초구에는 새로운 단지 건설이 시작됐다.

반포자이가 대주주로 자리잡으면서 서초구 아파트 시세는 강남구를 넘어섰다.

서초구가 강남구와 어깨를 나란히 하며 강남권의 대표지역으로 자리매김했다면 강북권에서도 유사한 사례를 찾아볼 수 있다.

마포 프레스티지 자이는 마포구 염리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총 1,694세대로 20억 시대를 여는 마포구 최초의 단지입니다.

입주 전인 2020년 12월 전용 84㎡가 실거래가가 20억원에 달해 강북권 최고의 단지로 밝혀졌다.

당시 마포 프레스티지 자이는 서울(강남·용산 제외)에서 두 번째로 전용 84㎡로 20억원을 돌파해 마포구 대장주단지, 강북 대표 주거지로 발전했다.

또 분양 당시 시세 상황이 좋지 않아 미분양을 기록하기도 했다.

경희궁은 서울 종로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2014년 분양된 경희궁 자이는 총 2,533가구다.

분양 당시 2, 3, 4단지 총 963가구(특수용역 제외)가 3,575명을 끌어모으며 청약 시장에서 좋은 성적을 거뒀다.

하지만 관망세가 이어지면서 결국 계약은 미분양으로 표기될 수밖에 없는 시기였다.

2017년 입주하는 서울 강북 부동산 시장의 중심에 위치한 곳입니다.

서울 강북권에서는 처음으로 매매가가 3000만원(3.3㎡당)을 돌파하며 국내 시세를 주도하는 메이저 종목이 됐다.

사대문 근처에 있는 초대형 브랜드 단지라는 점이 장점이었고, 입주 당시 시장이 회복세를 보이자 경희궁자이는 미분양 단지에서 강북의 랜드마크로 빠르게 변신했다.

경희궁 자이의 사례를 통해 시장이 회복되면 브랜드 컴플렉스가 1위로 국내 시세와 홈데코를 주도할 것임을 확인했다.

부동산 시장 분위기가 관망하는 분위기로 끝나더라도 잘 나가는 곳은 잘 될 수밖에 없다는 이야기다.

이는 현재 판매 시장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지난해 12월 성북구 장위동 일대에서 분양된 장위자이 래디언트는 서울지하철 6호선 돌고티역 인근 슈퍼역세권인 총 2,840가구로 초·중·고교 시절부터 주목받고 있다.

인근에 밀집해 있으나 매매시장 부진으로 청약이 저조하다.

하지만 브랜드, 입지, 규모 등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는 단지로 나머지 세대는 모두 청약 일주일 만에 선착순으로 입주해 2월 18일 분양에 성공했다.

장위자이 래디언트가 완판되면서 경기도 분양시장의 미분양 심리가 이어지고 있다.

장위자이 래디언트와 동시 분양한 철산자이 더헤리티지는 지하철 7호선 철산역 도보권에 위치한 3,804세대 규모의 대형 단지로 일반분양의 절반가량은 무계약이었다.

그러나 규제완화의 긍정적인 영향으로 미계약 물량은 2주간의 선착순 판매를 거쳐 2월 28일까지 모두 소진되었다.


작은

3. 상표 없는 판매 준비 완료

최근 금리 인상이 중단되고 규제가 대폭 완화됨에 따라 청약 시장의 심리는 앞으로도 계속 개선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매매시장 회복 분위기 속에 매물을 준비 중인 대형 단지들이 기다리는 가운데, 서울 동대문구에 공급되는 자이 브랜드 대형 단지가 주목받고 있다.

GS건설은 오는 3월 이문·휘경 구조조정촉진지구 일대에 총 1,806세대 규모의 대형 복합단지 휘경자이 디센시아를 개장한다.

휘경자이디센티아는 경기도 휘경동 172번지 일원에 휘경3재정비촉진지구 주택재건정비사업으로 지하 3층, 지상 35층, 총 14개동 총 1,806세대로 건립될 예정이다.

동대문구. 이 중 39~84㎡ 700가구가 일반분양이다.

전용면적별 분양세대수는 △39㎡ 19세대 △59㎡ 607세대 △84㎡ 74세대이다.

단지는 이문·휘경 재건축지구의 주요 입지를 점유하고 있다.

회기역(1호선, 경의중앙선, 경춘선)과 외대역(1호선)을 모두 포함하는 이중역 지역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망우로, 한천로, 동부간선도로, 내부고속도로 이용이 용이합니다.

편리한 교통 인프라와 우수한 주거 인프라.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코스트코도 청량리 인근에 있습니다.

학군도 우수하다.

초·중·고 학군이 다르고 국내 주요 대학(고려대, 경희대, 한국외국어대, 서울시립대 등)과 인접해 있어 자녀가 있는 최종 이용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그것. 또한 우수한 제품 품질이 특징입니다.

우선 단지가 V자형을 중심으로 남향으로 채광이 우수하다.

59㎡의 전용형 유닛 중 일부는 안방에 4베이 판형 구조로 드레스룸을 마련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단지 내 조성될 주민커뮤니티센터에는 피트니스클럽, 골프연습장, GX룸, 작은도서관 등 입주민 맞춤형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서 생활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영업담당자는 “서울의 새로운 브랜드 복합단지는 소비자 선호도가 높고 이번 세일을 오랫동안 기다려온 고객들이 많다”고 말했다.

이기다.

또한 전매제한을 1년으로 줄이고 거주요건을 없애는 등 규제완화로 투자수요에 대한 관심과 실질수요가 모두 높아져 판매가 원활하게 진행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