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래동 한의원을 걸을 때마다 발바닥 통증이 느껴진다면 지간신경종을 확인해 보세요.

문래동한의원 지간신경종 걸을때마다 발바닥통증 문래동한의원 걸을때마다 발바닥통증 지간신경종 원인증상 치료예방안녕하세요 문래한의원 본라인한의원입니다 걷거나 서는 긴 하루의 끝에 발바닥 통증을 경험하는 경우는 자주 있습니다.

간혹 심하게 저리거나 무감각한 증상도 발생하기도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누구나 느낄 수 있는 증상으로 생각하고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속적으로 발바닥 통증이 나타나고 발 마사지 후에도 단기간에 증상이 다시 재발할 경우 문래동 한의원에 내원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문래동 한의원의 지간신경종이란?문래동 한의원 걸을 때마다 발바닥 통증, 지간신경종 원인 증상 치료 예방지간신경종(Interdigital newroma)이라고 하며 말 그대로 발가락 사이 공간에 생긴 신경종양을 말합니다.

그러나 조직학적으로는 신경조직의 종양이 아니라 족저신경을 침범하는 신경 주위의 섬유화에 의해 발생합니다.

쉽게 이해하면 지간신경종은 발가락에 감각신경이 눌려 생기는 일종의 신경포착증후군으로 간주되기 쉽습니다.

문래동한의원 지간신경종원인 문래동한의원 걸을때마다 발바닥 통증 지간신경종원인증상 치료예방지간신경종이 나타나는 이유가 정확히 밝혀진 것은 아닙니다.

우리가 신는 신발이 큰 영향을 줄 것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하이힐이나 신발처럼 발볼이 좁은 종류, 플랫슈즈처럼 밑창은 얇고 단단한 것을 오랫동안 신는 것도 지간신경종이 나타나는 원인이 됩니다.

따라서 굽이 높은 것을 많이 착용하는 직업에서 발생률이 높고 활액낭종, 지방종, 중지골인대 비후 등도 관련이 있습니다.

문래동한의원 지간신경종증상 문래동한의원 걸을때마다 발바닥통증 지간신경종원인증상치료예방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익는 듯한 통증과 저림이 동반됩니다.

신발을 벗고 안정을 취하면 통증이 사라지는 것 같지만 발로 비비면 다시 통증이 생기고 감각이 둔해지는 증상이 발생합니다.

특징적으로 굽이 높아 앞 좁은 신발을 신었을 때 발생하기 쉽고, 높은 신발을 신으면 바로 증상이 심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실내에서 맨발로 걸을 때 증상이 있어 운동화를 신으면 통증이 없어질 수도 있습니다.

약 70% 정도는 감각 이상을 동반하며 통증 때문에 다리 앞부분을 밟지 않도록 하여 발목 염좌가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지간신경종이 자주 발생하는 발가락 사이는 두 번째, 세 번째 손가락 사이와 세 번째, 네 번째 손가락 사이에서도 자주 발생합니다.

문래동한의원 지간신경종예방 문래동한의원 걸을때마다 발바닥 통증 지간신경종 원인증상 치료예방평소 볼은 넉넉하고 편한 운동화를 신도록 합니다.

만약 굽이 높은 것을 신어야 한다면 일주일에 3번 이하로 하고 1, 2시간 신었다가 10분 정도는 벗고 스트레칭과 마사지를 하도록 합니다.

또 하루에 한 번 10분 정도 족욕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발에 잘 맞지 않고 불편한 것을 신고 지속적으로 운동하면 발 앞부분에 압박이 가해져 더욱 악화될 수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과체중도 다리 부분에 무리를 주는 요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적정 체중을 유지할 수 있도록 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문래동한의원 지간신경종 치료방법 문래동한의원 걸을때마다 발바닥 통증 지간신경종 원인증상 치료예방문래동한의원에서는 지간신경종 신경이 눌린 부위에 물리치료 등 충격을 주어 혈류가 원활해지도록 돕는 동시에 약침, 부항치료 등 다양한 한방요법을 병행합니다.

발가락 염증을 배출시켜 통증 완화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간신경종 치료는 평소 생활습관도 중요하므로 굽이 높은 하이힐이나 발볼이 좁은 신발 등 장시간 착용은 피하고 족욕을 생활화하여 족부혈행을 원활하게 하는 환자의 노력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지간신경종은 약침 치료가 필수입니다.

신발은 볼이 넓은 것으로 편안한 상태를 유지하면서 전경골근, 가자미근을 부드럽게 침 치료로 풀어주면 생각보다 빨리 좋아집니다.

방치하면 점점 악화되어 보행 자체가 불편해지는 부위이기도 하므로 빨리 내원하여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문래점 최누리 원장의 한마디 -#문래한의원 #문래역한의원 #문래동한의원 #문래야간진료 #문래야간진료한의원 #문래본관한의원 #문래통증치료 #문래교통사고 #문래추나치료 #문래전이어트 #지간신경종원인 #지간신경종증상 #지간신경종치료 #지간신경종예방 #걸을때마다 발바닥통증 #발가락통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