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패딩을 살 때 신경써야 할 포켓 지퍼 체크 포인트

패딩철이 와서 집에 있던 롱패딩을 꺼내놨어요.못해도 2년 정도는 입었던 아이라서 슬슬 다른 패딩을 살까 생각했습니다.

나는 매장에서 직접 입어보고 인터넷으로 구매하는 타입이라 실제로 어떤 모양인지 꼼꼼히 보곤 해요.그래서 나만의 패딩을 고르는 꿀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출시된 브랜드의 롱패딩은 역시 안의 재질이나 마감은 좋은 편이지만 입었을 때 편안한 느낌을 찾기는 어렵습니다.

첫 번째, 주머니 위치, 손 넣는 위치.

제가 패딩이든 아우터든 살 때 제일 먼저 보는 게 주머니예요.겨울에는 손이 차가워서 주머니에 꽉 넣어두고 있는데 위에서 아래로 손을 넣는 경우에는 손목이 너무 차가워요.그래서 꼭 옆에 손을 넣을 주머니가 필요합니다.

내가 산 패딩은 윗주머니 옆주머니가 이중으로 달려있어요.

그래서 손을 넣을 때 가로와 위로 둘 다 넣을 수 있어요.물건을 넣을 때는 위에서 아래로 넣는 주머니에 넣으면 안심하고 손은 옆으로 넣을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추가주머니는 배꼽쯤에 붙은 옆주머니가 있습니다.

저는 키가 큰 편이 아니라서 그런지 입었을 때 주머니가 되게 밑에 붙어 있는 느낌이 있더라고요.그런데 추가 주머니가 중간에 달려있어서 지퍼를 열고 여기에 손을 넣고 다니면 너무 따뜻해요.팁은 핫팩 넣어두면 배부터 가슴선까지 따뜻해진다-

지갑이나 소중한 물건을 넣어두는 이너도 체크포인트입니다.

제가 보통 남녀 공동 사이즈 혹은 다양한 브랜드의 패딩을 입어보고 고르는데 안주머니가 잘 달려있는 게 은근히 없거든요.주머니 모양만 달리고 손을 넣으면 공간이 너무 적기도 해요.

포켓 선택 팁 정리 봉투 방문봉투 포함 위치 속봉투 여부

이렇게 패딩을 볼 때 골라주세요.입었을 때 따뜻한 느낌으로 떨어져 덜컹거려서 주머니가 불편하고 손이 차가운 경험이 있으신 분들은 꼭 체크해주세요.

두 번째, 소매.

바람이 통하는 부분인 소매는 꼭 잘 봐야 해요 안에 중섬유가 있어서 손목을 감싸주는 친구가 좋아요.제 패딩을 예를 들어서 보여드리면 따로 조이는 매직 테이프도 있고 속소매도 있어요.

소매 부분이 까칠까칠하거나 입었을 때 뭔가 궁금하면 나중에 똑같이 궁금한 게 있어요.손목의 위치나 마무리는 항상 중요 포인트입니다.

제 손목에 맞게 잘 감싸줘야 보온을 위해서 좋거든요!

세 번째, 록.

롱패딩은 너무 길어서 롱이라는 단어가 붙었어요.그래서 지퍼도 잘 봐야 돼요.처음 롱패딩이 나왔을 때는 긴 패딩을 입고 생활하는 것을 체크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버스 좌석에 단단히 지퍼를 두르고 앉아 북과 옆이 찢어진 경험담이 꽤 잘 보였습니다.

또한 앉거나 일어나는 경우도 패딩이 찢어지거나 털이 날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럴 때는 이중 지퍼가 달려 있는지 보세요.지퍼를 잠그고 나서도 아래 지퍼로 지퍼를 위로 올려 움직임이 편하도록 조절이 가능합니다.

또한 추가로 지퍼를 잠근 후 버튼으로 고정할 수 있다면 입었을 때 바람 차단에 더욱 도움이 됩니다.

추가로 제가 사면서 궁금해서 매장 직원에게 물어본 부분도 있어요.막상 사려고 하는데 목 뒷부분에 단추가 달린 고리가 있더라구요.그래서 이거는 어떻게 쓰시냐고 물었더니 내피를 추가로 붙일 경우 내피를 붙여서 보관할 경우에는 이 버튼부터 똑딱!
하고 고정해 놓으시면 된다고 합니다.

생각하지 못한 부분이라 신기하게 봤어요.

마지막으로, 이것은 좋은 부분으로, 모자의 크기와 분리 여부입니다.

털이 묻어 있을 경우 세탁을 할 때 분리 세탁을 해야 하기 때문에 모자가 분리되는지 봐도 됩니다.

저는 따로 분리가 안 되는 타입인데 제일 중요한 건 입었을 때 머리가 쏙 들어가느냐 이런 것도 있어요.

모자가 너무 작거나 옆을 가려주지 못하면 오히려 방해가 되고 불편합니다.

겨울은 추우니 꼼꼼히 체크해주세요.

열심히 고른 롱패딩도 오래 입어서 다른 패딩으로 갈아타야 하는지 보고 있을게요.이 모델은 스파오 모델로 지금도 파는지 모르겠지만 블랙 컬러가 아니라서 더 마음에 드는 것도 있어요.

검정롱패딩은 밤에 활동할 때 운전자에게 보이지 않아서 교통사고나 각종 사고에 위험해요(T) 그래서 아이들 패딩은 형형색색으로 나온다고 들었는데 어른인 저도 무서워서 블랙은 손이 안 가더라고요.그래서 고른 적당한 롱패딩도 입어볼게요.

앞으로 추워지는 날들이 계속되는데 마침 롱패딩을 고르시면 꿀팁 참고하셔서 좋은 옷 고르시기 바랍니다.

사람마다 신장차이나 마감등의 차이가 있지만,

개인적인 취향은 주머니 속에 섬유로 되어있는 따뜻한 패딩 위주로 봐주세요:) 사소한 포인트까지 고려한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좋을 가능성이 높아요

그럼 여기까지 일치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