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법, 항공권 예매하기 ­

안녕하세요~ 아버지 주인 애기 입니다 ^^오늘은 아버지와 함께 제주도 2박 2일 다녀온 이야기를 이어서 풀어볼까 하는데요.

여행의 묘미!
역시 비행기 타기죠~ ㅎㅎ​저는 여행을 고를 때 순위는​1. 비행기를 타는가2. 비행기로 이동을 하는가3. 비행기를 볼 수 있는가 입니다^^​그 만큼 비행기를 좋아해요!
​저희는 이번 여행 때 마일리지를 이용해서 항공권을 끊었는데,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이 글은 모바일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 모바일 화면 캡쳐본이라 양해 부탁드립니당.)​​​

>

저희는 대한항공 어플을 이용해서 티켓팅을 했어요.(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법이니 당연히..^^)​역시 요즘은 컴퓨터 보단 핸드핸드폰이죠 ^^ 어플 처음 들어가시면 보이는 화면인데요, 저희는 제주도를 갈거니 국내선을 선택해줍니다.

​​​

>

국내선으로 들어가시면 아주 직관적으로 볼 수 있는 지도가 나옵니다.

​여기에서 목적지인 제주를 픽!
해줍니다.

​​​

>

그럼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요~​저희는 마일리지를 사용할거니 보너스 예매 를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가는 날과 오는 날을 선택해주세요~​만약 편도로 끊으실 예정이라면 위에 왕복으로 된 곳을 편도로 바꿔주면 됩니다 ^^​​​

>

보너스 예매는 스카이패스 회원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본인 이름을 선택하면 되는데요.​저는 가족들 마일리지가 통합되어서 함께 쓸 수 있어 저희 가족 이름도 나옵니다 ㅎㅎ 가족 마일리지를 쓰더라도 반드시 탑승할 분의 이름을 선택해야 해요!
​​​

>

이전에도 이런 안내창이 있었는지,,,모르겠지만 ㅎㅎ 요즘은 코로나 때문에 기내에서도 마스크를 써야해요~​그리고 원래 음료 서비스가 있었는데 코로나로 인해 잠시 중단되었더라구요 ㅠ-ㅠ​중간에 할인운임에 해당하는 사항이 있으면 선택해주는 단계가 있는데 저는 해당이 없으니 패스~​​​

>

넘어가면 위 화면처럼 마일리지로 예매 가능한 시간이 나옵니다.

​ㅎㅎ마일리지를 사용하면 그에 따른 세금, 수수료 등의 금액을 내야하는데요~​저희는 표 하나당 4,000원 씩 해서 총 8,000원을 냈습니다~ 이정도면 아주 싸게 구한거죠!
ㅎㅎ 사실 인터파크나 스카이스캐너를 통해서 항공권을 구매할까 했는데 생각보다 싸지 않아서 마일리지를 썼어요 ㅎㅎ ​​​

>

동일한 방법으로 왕복 날짜를 정하면 총 사용할 마일리지와 수수료 금액을 확인할 수 있게 나옵니다.

​’다음’을 선택해서 넘어가면​​​

>

항공권 예매 화면이 나와요.​탑승할 사람의 이름, 생년월일, 국적 그리고 가장 중요한 스카이패스 회원번호 등등 개인정보를 확인해주시고 가장 밑에 있는 “지금 구매하기”를 누르면~~~​​​

>

위와 같이 마일리지 사용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가족들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 되어 있다면 내 마일리지가 부족해도 걱정없죠!
^^​마일리지 선택해주신 후 적용을 누르면!
!
!
드디어!
!
수수료를 결제하는 창이 나옵니다 ㅎㅎ​​​

>

결제 방법을 선택하신 후 항공권 구매를 위한 조건 동의 후 “결제하기”를 눌러 결제하면 끝!
아주 쉽죠잉~~?

표 하나당 75,000마일리지를 써서 총 인당 15,000마일리지를 사용했고 현금은 단돈 8,000원!
​아주 좋은 비행기 티켓팅이었어요ㅎㅎ 코로나가 잠식되면 마일리지를 차곡차곡 모아서 다음번엔 해외로 가보려구요!
​사실 제주도로 마일리지를 사용하기엔 아까워서 모아두고 있었는데…ㅠ 곧 마일리지가 사라진다고 해서 이번 기회에 알차게 썼네욤 ㅎㅎ ​이상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법이였습니다 :)​여러분도 아주 쉬운 방법으로 저렴한 비행기표 구매해보세요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