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이 없나? 수면 무호흡증 수술밖에 없다.

 

만약 잠자는 것에는 문제가 없는데 자도 피곤하거나 잘 못 자거나 하나요?

그래서 낮에도 과도하게 졸리고 피곤한 것 같으면 수면 무호흡증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수면 무호흡증은 수면 중기도의 반복 폐쇄로 인해 호흡이 멈추거나 감소하는 것으로, 이 현상이 10초 이상 1시간 5회 이상이면 심각한 수준이므로 신속하게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종류는 크게 두 가지로 나뉘는데, 뇌에서 호흡하려는 시도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기도가 폐쇄되면서 발생하는 폐쇄성과 호흡하려는 행위 자체에 일시적으로 정지되는 중추성이 있습니다.

이 중 90% 이상의 환자가 내원하는 사례는 전자의 폐쇄성 수면 무호흡증입니다.

이러한 증상이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기 위해 무심코 방치하는 분들도 많겠지만, 그런 방치가 더 큰 위험을 가져온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수면 무호흡증의 가장 무서운 점은 호흡장애가 심근경색과 협심증을 직접 유발하여 심장마비를 일으켜 수면 중에 갑자기 사망하는 경우입니다.

또한 당뇨, 고혈압, 치매 등 다양한 합병증을 불러 무시할 수 없는 질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수면 무호흡증의 치료 방법으로는 수술요법과 비수술요법으로 나뉘는데, 수술의 경우 환자 개인의 원인마다 받는 수술이 다릅니다.

어떤 경우 얼굴뼈의 제거도 불가피하며, 오랜 회복기간과 통증을 동반하고 재발 부작용이 매우 높아 위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비수술요법에는 양압기 등이 있는데, 양압기는 공기의 압력을 강제로 주입하여 일시적으로 코와 기도를 넓혀서 숨을 만드는 장치입니다.

그러나 평생 착용해야 하며 구강건조증, 여드름. 흉강통, 불면증 등의 부작용이 있습니다.

수술은 너무 고통스럽고 하기 싫고 양압기는 평생 착용해야 하는데 적당한 치료법을 택해야 할지 걱정이 많이 되시나요?

저희 CCL치과는 구강내 장치로 통증이나 출혈이 없고 부작용도 적은 수면치료로 해결하고 있습니다.

장비치료에 앞서 Somno check 이라는 호흡측정검사장비를 통하여 환자의 정확한 수면데이터를 측정하고 최신 3DCT기기에서 볼 때 환자의 수면무호흡증의 원인을 찾아 올바른 검진내용을 바탕으로 환자에게 1:1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희 CCL수면장치로 힘없이 늘어지는 혀의 근력을 키우고, 치아 교합이 잘 맞지 않아 기도를 막았던 부분에는 턱과 척추를 교정하여 기도를 넓혀서 더 이상 기도폐쇄로 인한 수면무호흡증이 재발하지 않도록 치료하고 있습니다.

당장 불쾌감이 없다고 해서 차일피일 치료를 미루고 큰 고비를 넘기는 것보다는 안전한 방법으로 부작용과 재발의 위험이 적은 선택을 하는 것이 좋은 것이 아닐까요.

상세한 것에 대하여는 화상을 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