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넛오일 효능 11가지

오늘은 코코넛오일의 11가지 효능과 코코넛오일의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코넛 오일은 코코넛 열매의 배젖에서 추출한 오일입니다.

식물성 기름은 포화지방산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며, 코코넛유는 포화지방산 중 ‘중쇄지방산’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소화·흡수·분해가 빠른 것이 특징이다.

20℃ 이하에서 경화되는 성질을 가지고 있지만 산화되기 어렵고 내열성도 있습니다.

이러한 코코넛 오일의 이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코코넛 오일의 이점
코코넛 오일의 이점

코코넛 오일의 장점 1. 보습제로서의 기능


-- 중간광고 -->

코코넛 오일은 이미 시중의 많은 미용 제품에서 볼 수 있습니다.

코코넛 오일은 피부 관리에 매우 유익합니다.

피부 결을 부드럽고 매끄럽게 하는 작용을 합니다.

그리고 피부에 쉽게 흡수되기 때문에 피부 개선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습진 및 건선 치료에도 유용합니다.

코코넛 오일의 이점 2. 면역력 강화

코코넛 오일에 풍부한 라우르산, 카프르산, 카프릴산은 항균, 항박테리아, 항바이러스 효과가 있어 신체의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라우르산은 체내에서 모노라우린으로 전환되어 각종 유해 바이러스 및 세균과 싸우며 리스테리아나 헬리코박터 파일로리와 같은 유해 세균의 생성이나 활동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코코넛 오일의 이점

코코넛 오일 효과 3. 모발 구조 개선

코코넛 오일의 라우르산은 모발의 단백질 손실을 줄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모발 질감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머리카락에 오일을 바르려면 머리를 따뜻하게 한 다음 부드럽게 마사지하고 밤새 그대로 두어야 합니다.

코코넛 오일의 효능 4. 다이어트 효과

코코넛 오일은 식욕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지방 연소를 촉진하기 때문에 복부와 장기 주변에 쌓이는 복부 지방에 효과가 있다는 실험 결과가 있습니다.

오일의 일종이므로 과도하게 섭취해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합리적인 양으로 섭취한다면 코코넛 오일은 많은 건강상의 이점이 있습니다.

코코넛 오일의 이점

코코넛 오일의 이점 5. 골다공증 예방


-- 중간광고 -->

코코넛 오일은 장에서 지용성 비타민과 미네랄의 흡수를 촉진합니다.

그리고 코코넛 오일에 함유된 칼슘 성분으로 인해 골다공증으로 인한 뼈 손실을 줄일 수 있어 골다공증 예방에도 효과적일 수 있다.

코코넛 오일의 이점 6. 소화 촉진

그것은 소화 시스템의 기능을 개선하고 과민성 대장 증후군을 포함한 다양한 위장 및 소화 문제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코코넛 오일의 포화 지방은 강력한 항균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비타민, 미네랄 및 아미노산을 포함한 다른 영양소의 소화 및 흡수를 촉진합니다.

코코넛 오일의 효능 7. 아토피 피부염 개선

라우르산 아토피성 피부염의 악화 원인인 “황색포도상구균” 또는 “칸디다”를 억제하는 효과도 있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코코넛 오일의 이점

코코넛 오일의 이점 8. 치매 예방

코코넛 오일은 치매를 예방하고 알츠하이머병의 진행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많은 연구가 있습니다.

코코넛 오일의 부티르산은 케톤체로 전환되고, 케톤체는 알츠하이머 및 제3형 당뇨병 환자의 뇌에서 포도당을 대체하는 에너지로 사용됩니다.

코코넛 오일의 이점 9. 구강 건강 개선

코코넛 오일에 포함된 “라우르산”은 살균 효과가 있으므로 구취를 예방해야 합니다.

오일 풀링으로 가글을 하면 입안의 세균과 이물질을 보다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먼지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취의 원인이 되는 세균을 제거하여 구취와 잇몸병에도 좋다고 합니다.

인도의 전통의학인 아유르베다에는 코코넛 오일로 양치질을 해서 입을 헹구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코코넛 오일의 이점
코코넛 오일의 이점

코코넛 오일의 효능 10. 변비 완화 및 개선


-- 중간광고 -->

대부분의 사람들은 코코넛이 만성 변비를 치료하고 붓기를 줄일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아침이나 자기 전에 코코넛 오일 1테이블스푼을 섭취하십시오. 에센셜 오일은 소화관에 침투하여 해로운 박테리아를 제거하고 장내 박테리아의 균형을 재조정하며 소화 및 배변을 개선합니다.

코코넛 오일의 장점 11. 냄새 제거

겨드랑이, 발 또는 목에서 강한 냄새가 나는 경우 소량의 코코넛 오일을 하루에 두세 번 바르고 원을 그리며 마사지하여 냄새를 제거하십시오.

코코넛 오일의 이점

코코넛 오일을 섭취하는 방법

1일 3회 식전 1스푼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체중에 관계없이 1/2 티스푼으로 시작하여 체중에 따라 점차 양을 늘려가십시오. 40-59kg: 2큰술, 60-82kg: 3큰술, 82kg 이상: 6큰술.

이렇게 먹기 힘들다면 볶음 요리에 기름 대신 사용하거나 커피에 넣어 먹어도 좋다.


-- 중간광고 -->

코코넛 오일 부작용

코코넛 오일은 좋은 효능이 있지만 부작용도 있습니다.

코코넛 오일은 포화 지방이 많은 식품 중 하나이므로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심혈관질환 등 심장질환의 위험을 높일 수 있어 적정량 섭취가 가장 중요하다.

또한 간기능 저하, 두통, 설사, 알레르기, 여드름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다음은 11가지 코코넛 오일의 이점과 코코넛 오일의 부작용입니다.

효능은 좋은데 시중에 가공되어 판매되는 만큼 제품별 사용설명서를 잘 읽어보시고 제대로 섭취하기 위해서는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이 글을 마치겠습니다.


-- 중간광고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꿀의 이점 요약

안녕하세요. 오늘은 꿀의 효능과 꿀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꿀은 포도당이다

biguni.eternity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