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 초기 증상과 자가진단 테스트/+예방식품

질환이 아닌 수많은 원인을 가진 증후군 치매의 초기 증상과 자가진단법, 그리고 예방식품까지 알아보자!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는 기억력 감퇴는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증상이 아닙니다.

이 증상은 기억력, 사고력, 추리력 등을 감퇴시키는 치매로 인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매는 자신과 가족 모두를 잃는 최악의 질병입니다.

2023년에는 치매 환자가 127만 명에 육박한다고 하는데 이런 치매에는 치매 초기 증상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치매 초기 증상과 치매 자가진단 테스트 그리고 치매를 예방할 수 있는 음식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치매의 초기 증상

1. 성격과 감정 변화 불안, 공포, 침울, 혐의고, 착각 등을 보이게 된다 평소 아주 민감하게 되어 있습니다.

특히 자신이 생성한 특이한 방법으로 생활을 했고, 그것이 지켜지지 않으면 화를 냅니다.

2. 사회 생활 부적응 본인에 발생한 변화에 의해서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을 피하게 되고 결국 사회 생활을 하지 않게 됩니다.

3. 판단력 저하 마트에서 계산할 때 금액의 10배를 넘는 돈을 주기도 한다, 옷을 제대로 못 입게 되기도 합니다.

4. 물건을 제자리에 갖지 않는 것을 언제나 두는 곳이 아니라 이상한 장소에 두게 됩니다.

리모컨을 냉장고 안에 두거나 안경을 세탁기 안에 넣기도 합니다.

도대체 어디에 둔 것인지 알 도리가 없어 몇시간도 찾아다니거나 심지어 남이 가져갔다고 화를 냅니다.

이 증상은 치매가 발전할수록, 더 자주 나타납니다.

5. 언어 장애의 상황에 맞는 적절한 단어와 표현을 쓰지 못하고 물건을 잘못된 이름으로 부르는 것도 있습니다.

원활한 소통을 할 수 없어요. 6. 시각, 공간 능력의 변화, 시각적인 변화는 책을 읽을 수 없고 명암과 색 등을 구분하지 못하는 일도 있습니다.

공간적 변화로서는 예를 들어 거울 속에 자신을 인지하지 못하고, 다른 집에 타인이 있다고 인지합니다.

그리고 어디로 가고 있는가. 지금 여기가 어디인지 어떻게 왔는지를 잊을 수 있어요.7. 시간의 개념이 사라질 지금이 몇시에 오늘이 며칠밖에 눈이 내리지 않는데 겨울인지 여름인지 모릅니다.

8. 매일 하던 것도 못한다.

밥을 어떻게 지는지, 회사까지 어떻게 갈 것인지, 업무 보고는 어떻게 할 것인지 익숙한 모든 것이 낯설게 됩니다.

9. 바뀌는 식욕과 입맛 치매는 두뇌를 손상시키고 식욕과 입맛을 바꿀 수 있답니다.

평소 단 것을 먹지 않는 사람이 단 것에 집착하거나 평소 먹고 싶은 것을 조절 못하고 너무 많이 먹는 것이 많습니다.

1.성격과 감정변화 불안, 공포, 침울, 의심, 착각 등을 보이게 되며 평소에 매우 예민해져 있습니다.

특히 자신이 생성한 특이한 방법으로 생활을 하고 그것이 지켜지지 않으면 화를 냅니다.

2. 사회생활 부적응 본인에게 발생한 변화로 인해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을 피하게 되며 결국 사회생활을 하지 않게 됩니다.

3. 판단력 저하 마트에서 계산할 때 금액의 10배가 넘는 돈을 줄 수도 있고 옷을 제대로 입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4. 물건을 제자리에 두지 않는 것을 항상 두는 장소가 아닌 이상한 장소에 두게 됩니다.

리모컨을 냉장고 안에 두거나 안경을 세탁기 안에 넣기도 합니다.

도대체 어디에 뒀는지 알 길이 없어 몇 시간씩 찾아다니거나 심지어 다른 사람이 가져갔다고 화를 내기도 합니다.

이 증상은 치매가 발전하면서 더 자주 나타납니다.

5.언어장애 상황에 맞는 적절한 단어와 표현을 사용하지 못하고 물건을 잘못된 이름으로 부르기도 합니다.

원활한 의사소통이 불가능해집니다.

6. 시각, 공간능력의 변화, 시각적 변화로는 책을 읽을 수 없게 되고 명암과 색 등을 구분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공간적 변화로는 예를 들어 거울 속에 자신을 인지하지 못하고 다른 방에 다른 사람이 있다고 인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어디로 가고 있는지. 지금 여기가 어딘지, 어떻게 왔는지 잊을 수 있어요.7. 시간의 개념이 없어지는 지금이 몇 시이고 오늘이 며칠밖에 눈이 안 오는데 겨울인지 여름인지 모르게 됩니다.

8. 매일 하던 일도 못하게 된다.

밥을어떻게하는지,회사까지어떻게진행하는지,업무보고는어떻게하는지익숙했던모든것들이낯설게됩니다.

9. 변하는 식욕과 식욕치매는 두뇌를 손상시키고 식욕과 식욕을 바꿀 수 있다고 합니다.

평소 단 것을 먹지 않는 사람이 단 것에 집착하거나 평소 먹고 싶은 것을 조절하지 못하고 과식하는 경우가 많아집니다.

치매 자가진단검사*3~5가지 증상=경증*6~9가지 증상=중증*10가지 이상 증상=심각한 치매를 사려는 물건을 기억하기 어려운 YN 기억력 저하로 인해 생활에 불편을 느끼는 YN 자신의 기억력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한다.

YN물건을 기억하기 어려운 YN물건을 기억하기 어려운 YN물건을 전보다 잘 잃어버리는 YN가스 불이나 불 끄는 것을 자주 잊어버리는 YN집 근처에서 길을 잃은 적이 있는 YN수일 전에 했던 약속을 기억하기 어려운 YN수일 전에 나눈 대화 내용이 기억나지 않는다.

YN주변 친한사람 이름 외우기 힘들어 YN

치매예방에 좋은 음식1. 호두

호두 속에는 비타민E 성분(항산화성분)이 있는데 뇌세포가 없어지는 것을 막고 새로운 것을 학습하는 기능을 도와줍니다.

2) 녹차

녹차 속에는 플라보노이드(카테킨) 성분이 있는데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활성산소를 없애고 피를 맑게 해 혈액순환을 도와줍니다.

또 세포가 노화되는 것을 막는 효과도 있습니다.

3) 아삭고추

비타민C가 많이 들어있는 채소 중 하나입니다.

비타민C는 세포 조직을 재생시키고 세포가 사멸하는 것을 막는 역할도 해 치매 예방에 필수 영양소입니다.

4) 카레

카레에는 커큐민 성분이 풍부합니다.

이 커큐민이 알츠하이머 치매를 만드는 아밀로이드라는 단백질을 축적하지 못하게 하는 역할을 하고 항산화 효과도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치매 초기 증상과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되는 음식까지 소개해드렸습니다!
고령화 시대에 노인성 질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치매도 사전에 예방하고 초기 치료에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서 평소 철저한 건강관리를 통해서 치매라는 질병으로부터 완벽하게 방어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KM1Wf-sBGJ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