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세차 디테일클라스 기아 스포티지 유막 제거, 석회 물 제거, 유리 발수코팅, 세차하였습니다.

[일산 세차] 디테일클라스 기아 스포티지 유막 제거, 석회 물 제거, 발수코팅, 세차하였습니다.

​안녕하세요. 간튜닝 양일준입니다.

오늘은 기아 스포티지가 디테일클라스를 방문해 주었는데요.3개월 동안 1,500km 주행한 신차인데 오늘 세차를 처음 한다고 하네요;;

>

먼지는 조금 쌓였지만 주행거리가 많지 않아서 그런지

>

엄청나게 지저분하지 않았습니다.

>

휠도 분진만 조금 쌓여 있었고요.다만 석회 물이 떨어져서 유리가 석회 물에 물들어 있었습니다.

이것 때문에 유막 제거와 유리 발수코팅까지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

>

실내도 간단하게 체크하였는데요.

>

>

먼지만 조금 있었습니다.

고객님께서 10개월 정도 된 아기가 있어서 뒷좌석에는 카시트, 아기 띠가 있었는데요.이는 따로 빼내서 클리닝 후 스팀 살균 탈취를 할 예정입니다.

>

먼저 유리 발수 코팅을 하기 전 유막을 먼저 제거해 줍니다.

유막은 유리에 끼는 얇은 기름때인데요.공기 중의 각종 먼지, 배기가스에서 나오는 기름가스 등등이 혼합되어 유리에 흡착이 되는 것입니다.

일반 세정제로는 거의 지우는 기는 힘들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거하는 방법으로는 불을 붙여서 기름성분을 날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토치랑 부탄가스만 있으면 되니 금액을 제일 저렴한 방법입니다.

이는 유막은 잘 제거가 되기는 하는데..조금만 열을 많이 주면 선팅이 녹어버리거나, 유리가 깨지는 치명적인 단점 이 있습니다.

외제차 경우 앞 유리만 140만 원 ~200만 원 하죠.. 유리 열선 있는 차라면 상상만 해도 끔찍하네요.​다른 방법은 인터넷으로 유막 제거제를 구매해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3~4만 원 들어가는데요. 유막 제거가.. 되는데 땀 뻘뻘 흘리면서 비벼야 해요.. 시간도 많이 들고 힘들고 잘못 힘줘서 비비다가 유리 흠집이 날 수도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

마지막으로 전문 디테일링 숍에 맞기는 방법이 있습니다.

금액은 보통 10만 원 ~15만 원 사이에 형성이 되어 있죠.. 단점은 비용이 가장 많이 든다는 점이고장점은 내 힘들이지 않고 빠르고 깔끔하고 실패에 대한 리스크가 없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몇 만원 아끼고자 애마에 이것저것 테스트하다가유리 흠집 내거나 깨트리지 말고 그냥 가까운 디테일 숍을 이용하시는 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

오늘 들어온 스포티지는 석회 물이 엄청나게 흡착이 된 것을 볼 수 있었는데요.

장비를 이용해서 밀어내는데도 정말 잘 안 지워지더라고요.

>

하지만 결국에는 전부 깔끔하게 지울 수 있었습니다.

ㅎㅎ바로 다음에는 유리 발수 코팅도 진행하였는데요.정신없이 일하느라 사진을 못 찍었습니다 ㅠㅠ​유막을 제거 한 후에 발수코팅을 하지 않으면 바로 물때와 유막이 다시 생성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꼭 발수코팅을 하여서 유리를 보호를 해야 하는 것이고요.발수코팅은 물을 잘 흘러내리게 하는 것도 있지만유막 생성을 억제하는 기능이 정말 탁월하고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디테일클라스에서는 유막 제거와 발수코팅이 세트로 묶여 있습니다.

>

실내 매트도 카펫 청소기를 이용해서 청소하였고요.

>

아가가 앉는 카시트도 1차로 클리닝을 마친 다음에

스팀 살균 탈취기를 이용해서 아기 카시트 살균 및 탈취를 하였습니다.

>

실내에도 마찬가지고 스팀 살균 탈취를 했습니다.

아이가 있으신 분이시라면 살균 탈취는 꼭 추천드립니다.

>

>

실내 클리닝도 마무리가 되었는데요.

>

묵은 때는 없고 먼지만 있었지만묵은 때가 있든 없든 상관없이 똑같이 전체 클리닝을 해야 합니다.

>

바닥 매트도 세척을 했기 때문에 뽀송뽀송하고 깨끗하게 되었고요.

>

고객님 요청 사항인 카시트 위치 변경도 깔끔하게 완료했습니다

>

타이어와 휠도 깨끗하게 바뀌었고

>

>

기아 스포티지 이제 막 뽑은 신차처럼 반짝반짝 빛이 나네요.눈에 가시 같았던 석회 물도 제거가 되었고요.

>

>

고객님께서 신경 쓰이시던 부분들(카시트, 석회 물 등)이 해결이 잘 되었다고정말 만족해하셨습니다.

저도 17개월 아들이 있어서 카시트 클리닝이나 살균 탈취는 정말 신경 써서 하게 되더라고요.더욱더 열심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