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lon Brando가 Sacheen Littlefeather를 아메리카 원주민 활동가에게 보내 자신이 수상을 거부한 이유를 설명했던 1973년 아카데미 시상식만큼 다사다난한 아카데미 시상식은 거의 없었습니다.
Christina Newland가 논란에 대해 반성하다 오스카 논란을 생각할 때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2017년의 워렌 비티 실수로 문라이트 대신 라라랜드를 최우수 작품으로 발표 어떤 실수를 저질렀고 과정을 수정해야 했습니까? 1974년 포워드 호스트 David Niven의 완벽하게 구성된 농담? 아니면 지난해 전 세계 윌 스미스가 뺨을 때리는 소리를 들었습니까?
모두 악명이 높지만 1973년 3월 27일 저녁 제45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일어났던 소동을 일으키지는 않았을 것이다.
간단히 말해서 일어난 일은 두 단어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Sacheen Littlefeather입니다.
26세의 아메리카 원주민 활동가가 무대에 올라 말론 브란도의 오스카 남우주연상(대부)을 거절했을 때. 그의 뛰어난 업적에 대해 그에게 상을 수여했습니다.
모든 것이 엉망인 것 같습니다.
끊임없는 소문, 비난, 일화 및 과장이 반세기 동안 언론에 퍼졌습니다.
그래서 그날 밤 TV에 방영된 논란의 여지가 없는 것부터 시작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안녕하세요, 제 이름은 Sacheen Littlefeather입니다.
” Roger Moore와 Liv Ullmann이 조각상을 넘겨주려는 시도를 거부한 후 젊은 여성이 말했습니다.
“저는 Apache이고 National Native American Affirmative Image Committee의 의장입니다.
나는 오늘 밤 말론 브란도를 대표하고 있는데 그는 나에게 연설을 요청했습니다… 이 관대한 상을 받을 수 없어서 유감입니다.
”
“그리고 그것이 존재하는 이유는 오늘날 영화 산업의 아메리칸 인디언 대우, 텔레비전 재방송, 최근 Wounded Knee 사건 때문입니다.
이 시점에서 나는 오늘 밤 내가 간섭하지 않았는지 묻습니다.
말론 브란도를 대신해 미리 감사드립니다.
”
래디컬 시크’의 이정표
오늘날에는 그 순간이 관객과 집에 있는 8,500만 명의 시청자에게 얼마나 큰 충격이었는지 이해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YouTube에서 다시 시청하세요.군중 속에서 숨소리와 야유 소리가 들립니다.
최근 수십 년 동안 영화배우가 그러한 행사에서 정치적 발언을 하거나 연예계의 누군가가 시상식 연설에서 강압적인 행동을 표현하는 것을 보는 것이 덜 충격적이었습니다.
Susan Sarandon에서 Sean Penn에 이르기까지 모든 사람이 해냈습니다.
전쟁, LGBTQ 권리 등과 같은 주제에 대해. 그러나 1970년대가 되어서야 이른바 “급진적 시크”가 번성했습니다.
Tom Wolfe는 New York Magazine의 1970년 에세이 “Radical Chic: That Party at Lenny’s”에서 좌익 정치 행동이나 연설의 특정 매력과 유명인사 형태를 설명합니다.
Jane Fonda는 아마도 그녀의 전설적인 반전 입장으로 그 순간의 최전선에 있었을 것입니다.
그러나이 브랜드의 모든 형태의 행동주의는 할리우드를 20 세기 초에 형성 한 전쟁 참전 용사들과 그리 멀지 않은 곳에서 나누어야했습니다.
그래서 1973년 그날 밤 군중의 반응은 엇갈렸습니다.
클린트 이스트우드는 Littlefeather를 따라 시상대에 올라오며 최고의 이미지를 보여줬고 “수년 동안 모든 존 포드 서부에서 총에 맞은 모든 카우보이를 대신해 이 상을 주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라고 비웃었습니다.
또한 오스카 역사상 잊을 수 없는 순간이 오기 몇 년 전인 1968년에 설립된 시민권 단체인 아메리카 원주민 운동에 대한 Littlefeather의 우려가 1973년 청중에게 매우 시의적절했을 것이라는 점에 주목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Littlefeather가 인정한 것처럼 오스카상은 사우스다코타주 운디드니를 3개월 동안 점령하고 포위하는 동안 열렸습니다.
방송 당시 아메리카 원주민 활동가들과 미국 보안관들의 대결은 도저히 버틸 수 없을 것 같았고 폭력으로 끝날 수밖에 없었다.
이런 배경에서 다음날 헤드라인은 예상대로 거만하고 반사적 반응을 보였다.
할리우드 리포터는 브란도를 비판하는 사설을 실었습니다.
대부 프로듀서 로버트 에반스가 배우를 지원하기 위해 개입했습니다.
그 분열은 필연적으로 영화의 옛 타이머를 모욕하는 Littlefeather의 더 많은 이야기로 이어졌습니다.
따라서 논란의 파생물은 할리우드 전설에 들어갔고 심지어 논란의 여지가 있는 삶을 살았습니다.
Littlefeather 자신의 자주 반복되는 이야기에 따르면 John Wayne은 그날 밤 무대 뒤에 있었습니다.
무대 및/또는 젊은 여성을 공격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야기가 진행됨에 따라 그를 붙잡는 데 6 명의 경비원이 필요했습니다.
그러나 최근 영화사학자이자 평론가 파란 네메는 어때? 소리 나는 철저한 연구를 작성했고 그것을 섞는 것이 얼마나 쉬운지를 증명하는 출처 없는 이야기라고 믿는 기사를 폭로했습니다.
웨인의 자유주의적 가치 또는 인종적 관용 비록 의인화는 거의 없었지만 불치병에 걸렸고 기질적으로 침착한 웨인이 대수술에서 회복하는 동안 누군가를 물리적으로 공격하려 시도했을 가능성은 기껏해야 가능성이 없어 보입니다.
Littlefeather에 따르면 사실은 그녀였습니다.
효과적으로 블랙리스트 그녀는 그녀의 말 때문에 그녀의 남은 생애와 대부분의 경력 동안 괴롭힘과 차별을 느꼈다고 합니다.
Freebie & the Bean과 같은 소수의 영화와 70년대 후반 플레이보이 스프레드에 작은 출연을 한 후, 그녀가 가졌던 쇼 비즈니스 경력은 정체된 것 같습니다.
지난 6월, 아카데미는 Littlefeather 1을 수여했습니다.
공식적인 사과 그리고 10월 75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나기 약 한 달 전, 그녀는 활동가와 “대화, 치유, 축하의 저녁”을 가졌습니다.
의심 할 여지없이 사과가 오래되었습니다.
이야기의 반전
설상가상으로 Littlefeather의 Yacqui 및 Apache 배경은 수년 동안 문제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샌프란시스코 크로니클 작업에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그것이 사실이라면 그날 밤 Littlefeather와 그녀의 무대 공연에는 뿌리 깊은 인종적 윤리적 문제가 있습니다.
Littlefeather가 아메리카 원주민이라고 거짓 주장하는 사람들이 때때로 불리는 것처럼 실제로 “Pretendian”인 경우 제스처를 진지하게 정당화하기 어렵게 만들고 그것을 대변자로 사용하기로 한 Brando의 결정을 판단하는 방법에 대한 질문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실은 모호합니다.
극작가 재클린 킬러는 아메리카 원주민 커뮤니티 구성원의 일부 사실 진술에 대한 이의 제기 제기되어 Littlefeather의 유산을 식별하는 것이 모호한 문제가 되었습니다.
Sundance Institute의 원주민 프로그램 디렉터인 Adam Piron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우리 커뮤니티의 지도자들은 이러한 주장을 알고 있었습니다.
오스카상에서 Brando에게 일어난 일은 현실 세계에 중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미국 법무부가 언론인을 금지한 Wounded Knee 주변) 그리고 그의 가시성 때문에 이것이 아메리카 원주민에 대한 실제 정치와 법률을 어떻게 바꾸기 시작했는지.
Littlefeather는 그날 저녁 그것을 완전히 읽을 수 없었지만 나중에 언론과 공유된 Brando의 전체 성명 텍스트를 볼 때 문제의 핵심에 도달하지 않는 것이 어려운 것 같습니다.
브란도는 성명에서 “오늘밤 참석자들의 중요성을 해치거나 경시하려는 의도가 아니었다”고 말했다.
“어쩌면 지금 당장 그게 오스카상과 무슨 상관이 있겠습니까? (…) 인도인을 비는 데 영화 산업도 못지않게 책임이 있습니다.
영화에 등장하여 우리가 결코 알지 못할 방식으로 그들의 마음을 아프게 합니다.
기본적으로 Littlefeather의 정확한 기원에 의문을 제기하는 것은 그녀가 전달한 메시지를 훼손하지 않으며, 아메리카 원주민의 곤경과 수년간의 공격적이고 명백한 인종 차별적 언어를 화면에 밝히려는 Brando의 의도를 훼손하지도 않습니다.
보지 못하다 .
Piron은 “Littlefeather의 유산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결정하는 것은 원주민에게 달려 있다고 생각합니다.
”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그들의 행동과 Brando가 이 원인을 허용한 플랫폼 때문에 측정 가능한 영향이 있었습니다.
(…) 뒤따를 모든 것을 위한 무대를 설정하는 더 큰 노력의 일부였습니다.
우리의 권리는 무엇입니까? “거기 아메리카 원주민의 정체성에 대해 비원주민 커뮤니티 사이에서 훨씬 더 큰 인식이 있었기 때문에 그는 그냥 미국인일 것입니다.
”
1963년 워싱턴 행진에 참가한 훌륭한 배우이자 오랜 민권 지지자였던 Brando는 의심할 여지 없이 마음이 옳았고 그의 자녀들에게 매우 현대적인 방식으로 이야기했습니다.
영화, 표현, 그리고 Piron이 지적한 것처럼 그와 Littlefeather가 한 선택은 원주민 커뮤니티 외부의 많은 사람들이 깨닫지 못할 수도 있는 차이를 만들었습니다.
“미디어 잠금과 진행 중인 작업 삭제의 역동성을 역전시켰습니다.
사람들은 외면했고, 그런 것들이 사람들이 가서 보게 만들었습니다.
”
할리우드에서 가장 독점적이고 세간의 이목을 끄는 행사 중 하나에 참석한 수백 명의 참석자들의 행동은 피상적인 유명인사 가십이나 타블로이드 사료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러한 오스카 광기는 종종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더 많은 것을 말해야 한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이것은 관객이 영화 배우에게 가치와 특성을 투사하는 데 얼마나 익숙한지를 고려할 때 의미가 있습니다.
Will Smith/Chris Rock 사건이 인종 역학, 연예 산업의 힘, 아름다움의 이상, 폭력 수용에 대한 담론을 촉발시킨 것처럼 Brando/Littlefeather 사건은 유명 인사 행동주의와 업계의 정치적 분열에 대한 담론을 촉발시켰습니다.
해당 플랫폼에서의 표현 수년에 걸쳐 이와 같은 수상 논란은 일반적으로 우리 문화와 사회 전반에서 가장 상처를 주고 도발적인 문제에 대해 신뢰할 수 있는(종종 좌파이지만) 활동가임이 입증되었습니다.
2023년 오스카상을 고수하고 그 이상을 할 수 있는 것이 있는지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