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알리익스프레스의 주가는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020년 3월 현재 주가는 52주 신고가를 기록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소비 증가와 함께 전자상거래 시장이 성장한 결과다.
또한 AliExpress의 판매도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2020년 4분기 매출은 전년 대비 37% 증가한 34억 달러로 AliExpress 서비스에 대한 수요 증가와 COVID-19의 영향으로 인한 비접촉식 소비 증가를 반영했습니다.
구체적으로 2019년 대비 2020년 국내 알리익스프레스 매출이 70% 이상 증가했다.
그러나 알리익스프레스의 매출 성장은 코로나19 관련 물류 문제와 지속적으로 불만족스러운 배송 서비스로 인해 사용자 불만도 증가시켰다.
따라서 AliExpress는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요약하면 Aliexpress는 COVID-19의 영향으로 인해 판매 및 주가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물류 및 배송 서비스의 문제로 인해 사용자의 불만도 증가했으며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면서 브랜드 이미지를 개선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사용자의 니즈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알리익스프레스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