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파라거스의 이점과 준비 방법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아스파라거스 재배가 시작된 1970년대에는 남유럽 국가와 러시아에서 흰색, 녹색, 보라색 아스파라거스를 볼 수 있었다.

전 세계적으로 300종이 넘는 아스파라거스가 있지만 주로 요리에 사용되는 것은 세 가지뿐입니다.

흰색, 녹색 및 보라색 아스파라거스는 풍부한 풍미와 다용도로 인해 많은 한국 요리에서 인기 있는 야채입니다.

햇빛을 받지 않고 자란 화이트 아스파라거스 통조림은 오래 전부터 있었지만 영양가가 부족했습니다.

아스파르트산의 쓴맛 외에도 아스파라거스는 여러 가지 건강상의 이점이 있습니다.

그것의 이점에는 신진 대사 및 단백질 합성 개선, 피로 완화 및 영양 개선이 포함됩니다.

또한 루틴이 풍부해 혈관을 튼튼하게 해줍니다.

이것은 많은 요리에 큰 도움이됩니다.


1. 간 건강 개선

아스파라거스에서 발견되는 아스파르트산은 알코올을 분해하고 숙취를 해소하며 간 기능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간 해독제로 불리는 아스파라거스의 성분인 글루타티온은 간의 해독 기능을 높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는 또한 피로를 줄이고 영양을 개선하는 능력이 있는 비타민 B1, B2 및 미네랄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2. 아스파라거스의 항산화 작용

아스파라거스는 섭취 후 체내 활성산소를 회수하여 산성화를 방지하여 노화를 방지합니다.

항산화제인 글루타티온은 아스파라거스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신체에서 자유 라디칼을 제거하여 산성화 및 잠재적인 돌연변이로부터 형성되는 암세포를 보호합니다.

아스파라거스는 글루타티온, 항산화제, 비타민 A, C, E가 풍부하여 세포 손상 및 돌연변이 예방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루틴이 함유되어 있어 건강한 모세혈관 형성에 도움을 주어 피부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3. 아스파라거스의 이점은 눈 건강을 향상시킵니다.

아스파라거스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 A, 베타카로틴, 오메가-3는 시력을 보호하고 눈의 피로를 줄여 눈 건강을 증진시킵니다.

또한 노화와 관련된 시력 손실 치료에 효과적이며 백내장 및 안구 건조증과 같은 안과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4. 아스파라거스의 소화 촉진 및 변비 예방 효과

또한 아스파라거스에는 단백질과 지방을 분해하는 효소가 들어 있어 신진대사 개선, 피로회복, 소화불량 예방에 도움을 준다.

아스파라거스의 이점에는 면역 기능 강화, 신진 대사 개선 및 소화 지원이 포함됩니다.

아스파라거스는 수용성 및 불용성 섬유질이 매우 풍부하고 장 운동을 촉진하는 단백질과 지방을 분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효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소화를 촉진하고 피로를 줄이며 소화 장애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스파라거스에 들어 있는 불용성 식이섬유는 배설을 촉진하고, 수용성 식이섬유는 배변을 부드럽게 하며 배변을 원활하게 하여 변비를 예방하여 소화불량이나 복부팽만감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아스파라거스 효능 5. 피로 회복 개선

아스파르트산이 함유된 아스파라거스는 피로를 유발하는 암모니아를 중화시켜 피로를 풀어주는 작용을 합니다.

알코올을 분해하고 피로를 줄이는 성분인 아스파라긴산은 오래전부터 체력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왔다.

몸의 회복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 “만병통치약”으로 불려왔습니다.

아스파라거스 효능 6. 당뇨병 예방 효능

한 연구에 따르면 아스파라거스에는 췌장 세포 기능을 개선하고 인슐린 분비를 개선하는 높은 수준의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B6는 혈당을 조절하여 당뇨병 예방에 큰 도움이 됩니다.

아스파라거스 효능 7. 숙취해소

이 채소에 아스파르트산이 함유되어 있어 아스파라거스라고 합니다.

아스파라긴산은 간피로와 숙취해소, 간조직회복, 간기능강화, 해독작용에 도움을 줍니다.

아스파라거스의 효능 8. 대장 건강과 대장암 예방

아스파라거스는 변을 약하게 만들고 변이 활발할 때 장내 유산균의 성장을 도와 대장암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아스파라거스는 프로바이오틱스와 섬유질이 풍부하여 위장 건강과 소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원활한 배변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 효능 9. 성인병 예방

아스파라거스에서 발견되는 루틴 화합물인 비타민 P는 혈압을 낮추는 데 유익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모세혈관을 강화함으로써 식단에 이 야채를 포함하는 고혈압 환자에게 매우 효과적인 치료법입니다.

칼륨도 풍부해 체내 나트륨 배출에 효과가 있다고 한다.

또한 항산화 특성이 있으며 유해한 자유 라디칼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A가 풍부해 죽상동맥경화증, 고혈압, 심장병 등 성인병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아스파라거스 요리법

아스파라거스는 샐러드와 볶음 요리에 생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스테이크나 다른 기름진 음식과 잘 어울립니다.

토마토는 아스파라거스와 짝을 이룰 때 향상된 풍미 프로파일을 생성합니다.

토마토와 아스파라거스를 함께 먹는다.

아스파르트산과 유기산의 조합은 위 염증을 완화하고 에너지 수준과 신체 수분을 개선하며 더 나은 피부 질감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궁합이 좋은 요리와 함께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각 아스파라거스를 베이컨으로 감싸고 이쑤시개로 고정한 다음 노릇해질 때까지 굽습니다.

씻은 아스파라거스는 껍질을 벗기고 기호에 따라 굵은 소금을 넣은 뜨거운 물에 살짝 데치면 아삭아삭한 식감이 살아납니다.

각 아스파라거스를 베이컨으로 감싸고 이쑤시개로 고정한 다음 노릇해질 때까지 굽습니다.

아스파라거스와 베이컨 롤은 고전적인 아스파라거스 요리입니다.

두께가 다른 아스파라거스를 데칠 때는 두꺼운 부분을 먼저 넣고 10초 정도 데친 후 끝부분을 모두 넣고 골고루 익혀준다.

준비하려면 베이컨을 대각선으로 자르고 기름을 두른 팬에서 황금빛 갈색이 될 때까지 볶습니다.

데친 아스파라거스를 베이컨으로 감싼 것이 예쁜 그릇에 담겨 나옵니다.

아스파라거스에는 많은 이점과 몇 가지 맛있는 요리법이 있습니다.

그 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 비타민(A, C, K), 엽산, 철분 및 칼륨의 좋은 공급원. • 천연 항염증 특성이 있습니다.

• 세포 손상을 방지합니다.

마늘과 백리향 • 레몬, 파마산 치즈, 딜을 곁들인 호일 구이 • 버섯과 훈제 파프리카를 곁들인 소테 • 바삭한 프로슈토, 구운 붉은 피망, 방울 토마토와 함께 샐러드로 만들기 아스파라거스는 많은 이점과 몇 가지 맛있는 요리법이 있습니다.

비타민(A, C, K), 엽산, 철분 및 칼륨의 좋은 공급원이며 천연 항염 작용을 합니다.

시도해 볼 수 있는 요리법으로는 올리브 오일, 마늘, 백리향 소테, 알루미늄 호일에 레몬, 파마산 치즈, 딜 소테, 버섯과 훈제 파프리카 소테, 바삭한 프로슈토, 구운 고추, 체리 토마토로 샐러드 만들기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