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성 탈모치료제 VS 영양제

작년에 여러 가지 일을 겪으면서 얻은 것이 하나 있는데 스트레스성 제모입니다.

여러 가지 일 중에 나름대로 극복할 수 있었다고 생각했는데, 가마니를 만져보니 텅 빈 게 불안한 생각이 들었습니다.

몇 주 동안 지켜봤는데 확실히 뿌리가 더 약해진 것도 손가락 끝에 느껴지고 빈 공간도 많기 때문에 인정하고 탈모약이나 도움이 되는 것들을 찾아보기로 했습니다.

스트레스성 탈모가 어떻게 생길까?스트레스성 탈모의 원인은 당연히 스트레스지만 체내 교감신경을 자극해 모세혈관을 긴장시키고 피지를 촉진시켜 두피를 악화시킵니다.

두피에서 가려움증이나 통증이 동시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탈모의 경우 스트레스가 해결되면 금방 좋아지는 게 특징인데 저는 스트레스가 미미해서 그런지 금방 나아지지 않아요.

기본적인 탈모의 원인에는 자극적이고 기름진 식습관이나 과도한 음주도 해당됩니다.

아마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음식이나 술, 흡연에 더해 비만이 될 정도로 몸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았기 때문에 좋아지지는 않았을 것입니다.

머리뿐만 아니라 거울에 비치는 제 모습만 봐도 짜증이 나더라고요.

스트레스성 탈모 치료법 스트레스성 탈모를 해결하는 방법은 스테로이드제를 주사하는 방법이 있고 바르는 탈모약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취미생활을 통해 해소하라, 충분한 수면을 취하라, 규칙적인 운동을 하라 등 다양한 생활 속 관리가 있지만 스트레스 해소 방법은 각기 다르기 때문에 정답은 없습니다.

스트레스 관리와 함께 중요한 것은 식이요법이기도 합니다.

기본적으로 자극적이고 기름진 음식, 음주를 자제하고 단백질이 함유된 검은콩, 계란, 육류나 케라틴 형성을 돕는 다시마, 몸의 열기를 낮춰주는 녹두 등 탈모에 좋은 음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사실 저도 식이요법을 우선으로 해주려고 했는데 아무래도 영양소를 꼼꼼히 관리하기가 어렵다.

보니까 여러 성분을 비교하면서 탈모약을 찾아봤어요.

탈모약 성분이 뭐가 좋을까?가장 대표적인 성분인 비오틴과 맥주 효모를 찾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비오틴(비타민 B7)은 지방과 탄수화물, 단백질 대사, 에너지의 호모시스테인 수준을 정상적으로 유지하는 데 필요한 성분입니다.

실제 임상시험 결과 유전적으로 모발이 부족한 분들을 대상으로 비오틴을 투여했을 때 성장이 확인되었습니다.

맥주 효모에는 비오틴이나 리보플라빈 같은 탈모에 좋은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맥주 효모의 아미노산 구조는 모발과 거의 비슷해 머리카락으로의 단백질 흡수율을 높인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사실 이 두 가지 성분을 가진 탈모약은 많은데 좀 더 복합적인 성분으로 스트레스성 탈모를 관리하고 싶어서 피비린내 나는 프로를 먹었어요.

피나트린 프로 성분 분석 피나트린에 함유된 MSM 식황이라고 불리는 이 성분은 콜라겐을 만드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미네랄입니다.

유황은 두피 속 세포 분열을 촉진하고 피부와 모발을 구성하는 단백질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수컷 쥐를 대상으로 MSM 투여를 했을 때 모발 성장 결과도 확인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L-시스틴은 시스테인이라는 두 분자가 결합된 것인데 모발의 유실을 줄이고 강도를 유지시켜 준다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유명 탈모약에도 쓰이는 성분입니다.

부원료로 함유된 이노시톨과 아르기닌은 서로 시너지 효과를 내는 성분인데, 자외선으로 인해 손상된 모발을 개선하고 두피열을 낮춘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아보카도 플렉스, 모발 밀도 강화에 도움을 주는 상어 연골 추출물이 있습니다.

녹차추출분말, 생선콜라겐, 쌀강추출분말, 대나무추출분말, 호박씨, 토마토, 수수, 병초, 아마인, 로즈마리, 쐐기풀 등 부원료만 19가지로 다양했습니다.

단순히 모발뿐만 아니라 스트레스, 에너지 대사, 영양 보충, 에너지 보충, 면역 등 다양한 복합적인 탈모 원인을 제대로 관리하기에 좋아 보였습니다.

하루에 두 알만 먹으면 되니 어렵지 않아요.퇴근 후에 집에 와서 꼭 챙기고 있어요.스트레스성 탈모이기 때문에 탈모약에만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최대한 푹 자고 취미생활도 하면서 일상생활을 즐기려고 노력했습니다.

물론 자극적인 음식도 일주일에 한 번 정도만 먹는 등 최대한 자제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이렇게 병행을 몇 달 동안 이어준 덕분인지 조금씩 비어있던 공간에 새싹처럼 나오기 시작했고 굵기도 확연히 굵어진 게 머리 감을 때마다 느껴졌습니다.

처음에는 기분 탓인지 그냥 스트레스성 탈모 관리를 하면 심리적으로 느껴지지 않을까 이런 생각도 했는데 손가락에 잡히는 느낌이 달라요.

확실히 다른 스트레스 관리법보다는 탈모로 인한 스트레스가 적은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딱 이 시점부터 풍성해져서 제가 외출할 때도 모자를 벗고 당당할 수 있었거든요.

물론 이것에만 의존하지 않고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에도 철저하게 관리해왔기 때문에 이런 결과가 나오지 않았나 싶습니다.

하지만 생활습관을 철저히 지키도록 관리의 시동을 걸어준 게 이 때문이라 지금도 꾸준히 먹고 있습니다.

하긴 식이요법과 꾸준히 운동을 해준 결과 생각지도 않게 살이 빠져서 짜증날 틈이 없는 요즘입니다.

일상생활을 하면서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로 인해 머리카락이 빠질 줄은 전혀 몰랐습니다.

오기 전에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사람의 일은 어떻게 될지 모르기 때문에 과거의 나처럼 고생하고 있다면 이 게시물을 참고해서 꼼꼼히 관리해 보세요.이 문장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오늘 문장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