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을 이용한 모바일 등록부 사본 발급

오늘날 대부분의 서비스는 웹사이트가 아닌 스마트폰 앱을 통해 제공됩니다.

부동산 거래를 할 때 선순위 대출인지 모기지인지 확인하기 위해 부동산 등기부 등본을 확인해야 합니다.

최근에 전세 계약을 체결할 때 확정 약속을 받았고 등기부 등본을 다시 확인해야 했습니다.

공증된 레지스트리 사본을 PC 환경에서 검색해 보았지만 이것저것 많이 설치했는데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모바일 환경에서 등록된 레지스터를 읽을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었습니다.

인터넷 등록 앱

“인터넷등기소”라는 앱을 이용하시면 휴대폰으로 등기부 등본을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App Store 또는 Play Store에서 Internet Registry 앱을 검색하여 설치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열기”를 클릭하여 앱을 실행합니다.

앱 홈 화면에서 부동산 등록 보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런 다음 로그인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웹 회원가입을 하신 경우에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하시거나 비회원 탭을 클릭하시면 비회원으로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 비회원으로 로그인합니다.

전화번호와 임시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하세요. 입력한 전화번호와 비밀번호를 기억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확인 후 닫기를 클릭하여 계속 진행합니다.

다시 부동산 등록 보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등록부 인증 사본을 찾아볼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간편검색/지번/거리명으로 검색할 수 있는 메뉴가 표시됩니다.

세 가지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여 등록할 속성을 찾습니다.


등기부등본을 검색기능으로 검색하면 매물정보가 나옵니다.

주소를 확인한 후 이것이 올바른 재산인지 확인하고 등기부 공증 사본을 찾은 다음 소유자 이름을 확인한 다음 선택하십시오.


부동산을 선택하면 등기부 등본을 조회할 양식을 선택하는 메뉴가 나타납니다.

1) 취소된 항목 포함 : 취소된 항목을 포함한 모든 등록 항목이 공지됩니다.


2) 현재 유효한 항목: 취소된 부분 없이 현재 유효한 등록된 항목만 공개됩니다.

1번을 선택하면 삭제된 사항을 포함하여 등록된 모든 사항이 공개됩니다.

매매의 이해관계가 복잡하면 등기부등본의 내용이 길어지는데 복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2번을 선택하면 삭제된 항목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취소된 항목을 검토해야 하는 경우에도 옵션 1을 선택하여 계속하십시오.


주민등록등본 공개 여부를 선택하세요. 특정인이 아닌 경우 알 수 없음을 선택하여 계속하십시오.

모바일 명부 사본을 요청하는 경우에도 열람료 700원이 부과됩니다.

신용 카드 또는 휴대폰으로 지불하십시오. 네이버페이 간편결제를 이용했습니다.


결제 완료 후 보기를 클릭합니다.


지금 모바일에서 등록된 레지스터를 읽어보세요. 전체 사이트를 포함한 모든 페이지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