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신형 GLE 부분변경 모델

안녕하세요~ IT전문가를 꿈꾸는 잇맨입니다.

지난 1월 31일 메르세데스-벤츠는 GLE 준대체 모델을 선보였다.

신형 GLE는 디자인 내외관이 소폭 변경됐으며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개선됐다.

특히 부분변경 GLE 모델은 모든 파워트레인에 48볼트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추가됐으며, 400e PHEV가 새롭게 도입돼 국내 출시된다.


GLE는 메르세데스-벤츠를 대표하는 중형 SUV다.

GLE는 국내에서도 지난해 총 7,333대가 팔릴 정도로 인기가 높다.

고가 SUV라는 점을 감안하면 정말 높은 수치다.

대표적인 경쟁 모델로는 BMW X5, 아우디 Q7 등이 있으며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올해 부분변경 GLE, GLE 쿠페 모델을 출시할 계획이다.


GLE 부분전환의 핵심은 전동화다.

2.0L 4기통 디젤 및 가솔린 엔진과 3.0L 5기통 디젤 및 가솔린 엔진의 모든 트림에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 EQ 부스트가 적용되었습니다.

EQ Boost는 연료 소비를 줄이고 가속 시 추가 출력을 제공하며 ISG를 부드럽게 합니다.


부분 변경된 GLE 모델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400e 4MATIC을 새롭게 선보였다.

2.0리터 4기통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 23wkWh 배터리로 구성돼 최고출력 386마력, 최대토크 66.2kgm를 발휘한다.

최상위 580 4MATIC에는 추가 오프로드 기술 패키지가 있습니다.


신형 GLE는 헤드라이트와 테일라이트의 범퍼 디자인과 그래픽이 약간 변경되었습니다.

실내 구성은 기존과 동일하지만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2세대로 업그레이드됐으며 무선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및 무선 업데이트가 지원되며 정전식 터치 스티어링 휠이 새롭게 탑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