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 이용권 해지 PC로 간단하게 해결!

 음악 감상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어떤 서비스에서도 이용권을 지불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정기적으로 돈만 내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로 음악을 들을 수 있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저도 멜론에서 이것을 이용한 후에 새로 나오는 서비스도 많고 비교하는 것도 있으니까 다른 것을 이용해 볼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멜론 이용권 해지 방법을 찾다가 어디에 있는지 몰라서 헤매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PC로 간단하게 정리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컴퓨터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기 전에 모바일 앱으로 하는 과정을 보여드릴게요 저 같은 경우에는 아이폰 사용자이기 때문에 왜 PC로 해야 하는지도 말씀드릴 수 있으니까 이 과정을 먼저 보여드리겠습니다.

앱을 실행하고 우측 상단의 삼선메뉴 버튼을 눌러보세요.

그러면 개인정보보다 회원 등급 같은 게 나오겠죠? 프로필 옆에 있는 설정 아이콘을 터치하여 이동시켜 줍니다.

여기서는 여러 가지 설정을 확인하러 오겠지만 우리는 상단에 있는 제 계정 – 제 정보를 눌러주세요

여기서 제일 하단에 있는 ‘멜론 구매 정보’를 다시 눌러주세요. 다음 과정에서는 아이폰과 안드로이드가 약간 다를 수 있습니다.

아이폰을 이용하는 경우 구매정보에서는 어떤 이용권을 사용하는지만 표시되며 다른 메뉴가 없어 앱에서 해지할 수 없습니다.

본인이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할 경우 이용권 관리에 들어가게 되고 상단 메뉴에서 결제방법 변경 관리라는 탭을 찾을 수 있으니 그쪽에 들어가서 하단에 작게 적혀있는 해지 신청을 터치하시면 됩니다.

따라서 아이폰의 경우는 반드시 컴퓨터나 사파리 웹 브라우저를 이용해 안드로이드 사용자도 어플로는 가능하지만 컴퓨터에서도 해지하고 싶을 수 있으니 아래 과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컴퓨터를 켜서 멜론 사이트에 접속한 후 본인의 계정에 로그인하여 닉네임 옆에 있는 나의 정보를 클릭해 주세요.

이곳에서 멜론 이용권 결제 정보 탭을 선택해 주세요.

그러면 작은 글자로 표시되고 있기 때문에, 메뉴 중에서 이용권 해지 신청이라고 하는 부분이 보이는군요. 클릭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까로그인을해도해약하기전에비밀번호를다시확인하는과정을거쳐야합니다.

번거롭게생각될수도있겠지만,이런것들은한번더확인하는것이고객의입장과서비스제공자의입장에서도좋습니다.

이제 모든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이용하고 있는 서비스 오른쪽에 해지 신청하기 버튼이 나타납니다.

클릭하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컴퓨터로 하는게 진행이 쉬울 것 같아요.

사용하는사용자가이탈한다고생각하여여러가지혜택을보여주는화면이나옵니다.

가장 아래에 스크롤을 내리면 ‘특전 포기’ 항목이 있으므로 이것을 눌러 주시면 멜론 이용권 해지 과정이 끝납니다.

특전만으로 표현을 해지한다는 의미이기 때문에 틀림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렇게알아두면어디서부터들어가야될지분명히알수있는데,그렇지않은경우에는찾기힘들수도있으니까요,이번문장을참고해서정리를하시면좋을것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