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비드 호크니:20세기를 대표하는


세계 최고의 화가로 불리는 데이비드 호크니에게는 두 가지 수식어가 있다.

그는 현존하는 화가 중 가장 비싼 작품을 그린 인물로 피카소와 함께 20세기 미술계를 대표하는 수식어다.

(The Bigger Splash), (The Clarks and Percy) 등 대중에게 알려진 그림 외에도 수많은 걸작을 남겼습니다.

그러다 2018년 2월 갑작스러운 건강 악화로 세상을 떠났다.

많은 팬들이 안타까워한 만큼 그의 삶은 여전히 ​​주목받고 있다.

생전에 여러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었기 때문에 더욱 생생한 기록을 볼 수 있다.

더욱이 사후에 출간된 자서전 『다시, 회화』에서 자신의 삶과 예술관을 직접적으로 서술하고 있어 고인을 다시 만날 수 없을지 몰라도 옆에서 대화를 나누는 듯한 느낌을 준다.

그 이유는 한 번도 공개되지 않은 개인적인 일화가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수줍고 조용한 성격 탓에 친목회나 파티보다 작업실에서 혼자 보내는 시간을 선호했고, 항상 가족과 친구들에 둘러싸여 살아가는 모습이 의외의 매력으로 다가왔다.

또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자주 언급했듯이 동성애자로서의 경험을 솔직하고 솔직하게 털어놓았다.

당시에는 성소수자에 대한 사회적 편견이 강해 오해가 있을 수 있었지만, 자신감 있는 태도 덕분에 모두에게 존경받는 예술가이자 인간으로 인정받을 수 있었습니다.

호크니의 생애

데이비드 호크니(David Hockney)는 1937년 7월 9일 영국 웨스트 요크셔의 브래드포드에서 태어난 영국 예술가입니다.

그는 20세기의 가장 영향력 있고 중요한 예술가 중 한 명으로 간주됩니다.

Hockney는 생생하고 다채로운 그림, 사진 및 판화뿐만 아니라 새로운 기술과 미디어에 대한 실험으로 유명합니다.

Hockney는 Bradford School of Art와 런던의 Royal College of Art에서 공부했습니다.

1960년대 초에 그는 영국 팝 아트 운동에 참여했으며 수영장 그림, 캘리포니아 풍경, 친구와 지인의 초상화로 유명해졌습니다.

그는 사진, 인쇄 및 기타 매체를 실험하기 시작했으며 1960년대 후반에는 전 세계 주요 갤러리와 박물관에 전시된 여러 부분으로 구성된 그림을 제작했습니다.

1970년대에 Hockney는 로스앤젤레스로 이사했습니다.

그곳에서 그는 자신의 작품을 작업하면서 전시했습니다.

그는 복사기, 팩스, 결국 디지털 카메라 및 iPad와 같은 새로운 기술에 관심을 갖고 사용했습니다.

그는 2009년부터 작업을 시작한 “ipad 페인팅”을 포함하여 신기술과 현대 기술을 활용한 중요한 작품을 만들었습니다.

Hockney는 예술에 대한 그의 공헌으로 수많은 상과 표창을 받았습니다.

1997년에 그는 명예의 동반자가 되었고 2012년에는 엘리자베스 2세 여왕으로부터 공로 훈장을 받았습니다.

2018년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에서 주요 회고전이 열렸고, 2020년에는 일본 미술 협회의 Feminium Imperiale Painting Award를 수상했습니다.

오늘날 Hockney는 계속해서 예술을 창작하고 그의 작품을 전 세계에 전시하고 있습니다.

그는 주로 영국 이스트요크셔주 브릴링톤과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에서 거주하며 작업합니다.

일하는 세계

David Hockney의 작업은 페인팅, 드로잉, 타이포그래피, 사진 및 디지털 기술을 포함한 다양한 매체를 실험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는 다른 미디어 사이를 유창하게 이동하는 능력과 새로운 기술과 도구를 기꺼이 받아들이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그의 경력 전반에 걸쳐 Hockney는 풍경, 초상화 및 정물을 포함하여 주변 세계를 묘사하는 데 관심이 있었습니다.

그는 캘리포니아 수영장, 햇볕이 내리쬐는 풍경, 친구와 지인의 친밀한 초상화를 묘사한 것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자신의 작품을 창작하는 것 외에도 Hockney는 연극 및 세트 디자인에도 참여했습니다.

그는 Glyndbone Festival Opera에서 Stravinsky의 Progress of the Rake와 Royal Theatre에서 Frank McGuinness의 연극 The Three Sisters를 비롯한 많은 작품의 세트와 의상을 디자인했습니다.

Hockney는 또한 여러 세대의 예술가들에게 영향력 있는 교사이자 지도자이자 영감이었습니다.

그는 UCLA(University of California, Los Angeles)와 런던의 Royal College of Art를 포함한 많은 기관에서 가르쳤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Hockney는 디지털 기술을 사용하여 작품을 만드는 것으로 유명해졌으며 특히 “iPad” 그림이 유명해졌습니다.

그는 이러한 도구의 힘을 활용하여 전 세계의 갤러리와 박물관에 전시하는 생생하고 다채로운 작품을 만들었습니다.

David Hockney의 작품은 새로운 미디어와 기술에 대한 지속적인 실험과 탐구, 주변 세계에 대한 관심, 예술에서 가능한 것의 경계를 넓히려는 의지가 특징입니다.

호크니의 영향

데이비드 호크니는 고국인 영국과 전 세계의 예술과 문화계에 지속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20세기와 21세기의 가장 중요한 예술가 중 한 명으로 널리 알려진 그의 작품은 여러 세대의 예술가에게 영감과 영향을 미쳤습니다.

예술계에 대한 Hockney의 가장 주목할만한 공헌 중 하나는 색상, 빛 및 구성의 혁신적인 사용입니다.

그의 그림은 대담하고 생생한 색상으로 유명하며 작품에서 에너지와 움직임을 표현하는 데 사용합니다.

그는 또한 1960년대와 70년대의 여러 부분으로 구성된 작업에서 사용한 분할 화면 형식과 같은 특이한 관점과 구성을 사용합니다.

Hockney는 또한 예술에서 새로운 기술의 사용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는 복사기와 팩스를 창의적인 도구로 사용한 최초의 예술가 중 한 명이며, 최근에는 iPad와 같은 디지털 도구를 사용하여 새롭고 혁신적인 작품을 만드는 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특히 그의 아이패드 그림은 많은 관심을 모았고 많은 다른 예술가들이 그들의 작업에서 디지털 기술을 실험하도록 영감을 주었습니다.

Hockney는 예술적인 기여 외에도 사랑, 욕망, 정체성이라는 주제를 탐구하기 위해 자신의 작품을 사용하여 LGBTQ+ 커뮤니티의 목소리를 냈습니다.

그는 동성애자 권리에 대한 눈에 띄고 노골적인 옹호자였으며 그의 작업은 LGBTQ+ 사람들에게 그들의 경험과 투쟁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전반적으로 David Hockney의 영향은 많은 현대 예술가들의 작품에서 볼 수 있으며, 그의 혁신적인 색상과 구성 사용, 새로운 도구와 기법을 실험하려는 의지, 정체성과 인간이라는 주제를 탐구하려는 그의 헌신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Hockney는 현대 미술에 지대한 공헌을 한 유명한 영국 예술가입니다.

회화, 소묘, 타이포그래피, 사진 등 다양한 매체에서 경력을 쌓아온 그는 놀랍도록 시각적으로 표현력이 풍부하고 생각을 자극하는 작품을 만드는 능력으로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Hockney의 작업에서 중요한 주제 중 하나는 공간과 원근법의 탐구입니다.

그는 대담하고 밝은 색상 사용과 그림에서 깊이와 차원을 만드는 능력으로 유명합니다.

그는 또한 기술에 관심이 있으며 디지털 도구를 자신의 예술적 프로세스에 통합했습니다.

Hockney는 자신의 창작 과정에 대해 개방적이며 종종 소셜 미디어와 인터뷰에서 자신의 예술에 대한 비하인드 인사이트를 공유합니다.

예를 들어, 그는 iPad를 사용하여 디지털 드로잉을 만들고 해당 작품을 작업하는 자신의 비디오를 공유하는 것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그의 디지털 작업 외에도 Hockney는 대규모 그림과 설치 작업도 만들었습니다.

그는 더 큰 구성을 만들기 위해 여러 개의 캔버스를 함께 걸고 보는 사람이 자신의 작품에 들어가 더 촉각적인 방식으로 경험할 수 있는 몰입형 설치물을 만드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전반적으로 David Hockney의 예술은 대담한 색상 사용, 공간과 원근법에 대한 매력, 새로운 도구와 기술을 실험하려는 의지가 특징입니다.

그의 창작 과정에 대한 뒷이야기는 현대 미술계에서 가능한 것의 경계를 끊임없이 넓히고 있는 예술가의 마음에 대한 매혹적인 통찰력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