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병 영양제 신속 정확하게.

이제 한국은 2025년 국민 5명 중 1명이 65세 이상 초고령사회에 진입할 전망입니다.

이런 가운데 2020년 전체 당뇨병 환자 중 65세 이상은 39.2%에 이른다고 합니다.

특히 65세 이상 여성의 경우 2명 중 1명 이상이 당뇨병을 앓고 있어 당뇨병 관리의 중요성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최근에는 고령층의 질병으로 여겨졌던 당뇨병이 2030세대에서도 자주 나타나기 시작하면서 당뇨병 영양제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게 저도 자연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고 유기산을 알고 먹은 것이 조선팔도건강강우의 식전 비법입니다.

대한당뇨병학회가 발표한 당뇨병 팩트시트 논문에 따르면 2020년 우리나라 30세 이상 당뇨병 환자는 약 600만 명으로 학회가 2012년 당뇨병 팩트시트를 발행했을 당시 전망이 30년이나 앞당겨졌다고 합니다.

10년 전 학회는 2050년에 당뇨병 환자가 591만 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했다고 합니다.

2010년 당뇨병 환자 수와 비교해도 10년 사이에 2배 가까이 늘었고 당뇨병 고위험군인 당뇨병의 전 단계 인구가 약 1583만 명임을 감안하면 우리 국민 2000만 명 이상이 이미 당뇨병을 앓고 있거나 당뇨병 위험에 처해 있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급격하게 당뇨병 환자가 늘어나기 시작하면서 당뇨병 영양제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기 시작했고, 이 때문에 유기산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고 합니다.

유기산이란 산성을 띠는 유기화합물을 통째로 가리키는 말로 항균활성과 함께 포만감을 유발하는 데 관여한다는 성분입니다.

이 유기산들은 사과 식초, 즉 애플 사이더 비니거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성분이라고 합니다.

이 유기산이라는 성분이 당뇨병 영양제와 관련이 있는 이유는 체중과 혈당 감소와 관련이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일단 탄수화물이 몸속으로 들어가 혈당이 급속히 상승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빠르게 상승한 혈당 수치 때문에 인슐린이 과잉 분비하게 되는데 여기서 남은 잉여 인슐린이 체지방 증가와 지방 연소를 방해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런 경우에 유기산을 섭취하게 되면 유기산이 탄수화물 속의 당 흡수 억제 및 유기산 중의 하나인 아세트산이 혈당 상승을 방지하는 데 관여한다고 해서 당뇨병 영양제를 찾을 때 유기산이 들어 있는지 확인하는 분들이 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메커니즘은 비만과도 관계가 있기 때문에 체중 관리를 하시는 분들이 많이 찾는다고 합니다.

게다가 비만과 당뇨병은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이기도 합니다.

물론 모든 비만인 분들이 당뇨병에 걸리는 것은 아니지만 인슐린 저항성으로 인해 인슐린의 기능이 저하되어 혈당과 체지방 증가에 관여한다고 합니다.

특히 한국 사람들은 밥을 하루 세 끼 다 섭취하는 경우가 많잖아요.탄수화물이 주식이기 때문에 식탁에서 제외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한 조사에 따르면 식단의 한 70% 이상을 탄수화물이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탄수화물에 진심인 민족입니다.

이렇게 많은 탄수화물을 섭취하면서도 지금 현대인들의 자극적인 배달에 익숙한 식습관과 운동 부족은 당뇨병에 더 취약한 환경을 만들고 있다고 생각해서 당뇨병 영양제를 찾는데 더 진심이 되었습니다.

저도 비슷한 생활환경 속에서 활동을 하고 있고 뱃살은 물론 집안 대대로 유전 때문에 혈당도 높은 편이기 때문에 빨리 당뇨병에 대한 대비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당뇨병 영양제를 알아보다가 이 유기산을 먹게 되었습니다.

당뇨병 영양제를 찾아 먹기 시작한 유기산 성분에 대해서 살펴보면 한 포에 귀리 1000mm, 사과식초 못 기초 500mm, 유기산 45mm도 들어 있습니다.

제가 본 것 중 함량이 가장 높고 성분 배합도 꼼꼼하게 되어 있다는 느낌을 받아서 먹게 되었습니다.

먼저 귀리는 타임지에서 선정한 10대 슈퍼푸드로 귀리 100g에는 12.8g에 달하는 베타글루칸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수용성 식이섬유인 베타글루칸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관여한다고 해서 심혈관 질환이 있는 분들이 많이 찾는 성분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베타글루칸이 인슐린 저항성 개선과 혈당 조절에도 관련이 있다고 해서 저 같은 분들이 많이 찾는 성분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사과 조모 식초가 500밀리 함유되어 있는데 사과 조모 식초는 마트에서 쉽게 만나는 주정발효 양조 식초가 아니라 사과를 아무것도 넣지 않은 상태에서 통째로 갈아 자연발효시켜 얻은 식초입니다.

그렇게 발효와 숙성이 장기적으로 지속되면서 일반 식초와는 달리 조모라는 물질이 발생하고 조모 속에 유기산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주원료 이외에도 다양한 부원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트, 차전자피, 펙틴, 34종의 비타민 미네랄 같은 부가원료들도 세심하게 신경 써서 배합이 되고 있기 때문에 당뇨병 영양제를 찾으시는 분들이라면 함량과 배합에 충분히 만족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제가 먹는 유기산은 스틱으로 개별 포장이 되어 있기 때문에 외출 시 휴대하기도 편했고 위생적으로도 깨끗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열기 전까지는 아니야.소금 물질이나 산소가 들어가기 어려워 산패나 오염에 대한 걱정을 줄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주머니에 바로 넣고 나갈 수 있는 작은 사이즈이기 때문에 외출할 때 가지고 가서 밥 먹기 전에 하나씩 덜어 먹으면 되기 때문에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는 점도 저에게는 잘 맞았습니다.

최근 당뇨병에 대한 위협을 받기 시작하면서 당뇨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저도 또래 지인들 만나보면 이미 당뇨병 전 단계라 관리를 이미 시작하신 분들이 많거든요.그래서 저도 지금 조금 위험해지기 전 단계에서 미리 관리하기 위해서 당뇨병 영양제를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먹기 시작한 유기산 덕분에 저는 특별한 식단 관리 없이 편하게 음식을 먹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 같은 고민을 갖고 계신 분들이라면 유기산이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이 투고는 소정의 원고료를 지불하고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