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고양이동물병원 다양한 샤미의 원인

 

안녕하세요! 화봉지 엘동물병원입니다.애완동물이라고 하면 옛날에는 대부분의 가정에서 개가 함께 있는 장면을 떠올렸지만, 최근에는 고양이를 반려자로 하는 가정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강아지와는 또 다른 매력을 가진 고양이는 강아지에 비해 활동량이 적고 스스로를 깨끗하게 유지하는 경향이 있는데

외출하는 일이 거의 없기 때문에 병원에 가면 전쟁을 치러야 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애완동물은 아플 때 아프다고 이야기를 할 수 없기 때문에 함께 살면서 더 신경을 쓰고, 작은 증상에도 신경을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고양이가 재채기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울산 고양이 동물병원과 함께 살펴보세요.

고양이가 재채기를 하는 원인을 조사, 호흡기 바이러스, 알레르기, 구강 질환이 있거나 세균 감염, 종양 등이 있는 경우인데요.

단순한 감기일 수도 있지만, 감기가 아닌 다른 질환에 대해서도 의심해 볼 수 있기 때문에 고양이가 자주 재채기를 한다면 울산 고양이동물병원에서 정확한 진단과 필요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고양이가 바이러스에 걸려 있고 자미를 하는 경우는 감기와 비슷한 증상이 나타나는데

기침과 재채기, 콧물이 나고 고열이 발생하고 식욕부진 등의 증상이 있으며, 그 중에서도 HIVIS 바이러스의 경우 전염성이 강한 편으로 눈과 호흡기 계통의 증상을 일으킵니다.
하피스 바이러스와 유사한 바이러스로는 칼리시 바이러스가 있으며 이는 하피스 증상과 유사하나 발 파행 구강 궤양 등의 증상을 동반하는 바이러스성 질환입니다.
바이러스는 대부분 잠복기를 갖고 있기 때문에 작은 증상에도 세심한 관찰이 필요하며 증상이 심해지면 생명을 위협하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고양이도 특정 물질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으로 재채기를 할 수 있는데 집먼지 진드기, 꽃가루, 다른 동물의 각질 등 여러 물질이 알레르기의 원인이 됩니다.

화학적인 자극에 의해서도 발생할 수 있으므로 애완동물의 생활환경에 향기가 너무 강하거나 자극이 되는 냄새가 있는 것은 없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특히 모기약, 담배연기, 세제, 탈취제, 방향제 등이 고양이의 재채기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잇몸질환이나 구강 내 염증이 있는 경우에도 염증이 호흡기를 타고 퍼질 수 있으며 각종 세균이나 감염에 취약한 상태가 됩니다.

잇몸이 약해지는 것은 면역력이 저하되는 경우에 생길 수 있으므로 구강의 건강이 나쁘면 호흡기 질병이나 바이러스가 나타나기 쉽습니다.
따라서 재채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울산 고양이 동물병원에서 구강건강을 체크하고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재채기라는 반응 자체는 어떤 원인으로 호흡기에 자극을 받은 경우에 일어나는 것이기 때문에 재채기만으로 질환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고양이가 재채기와 함께 평소와 달리 씨근거리는 호흡수가 증가한 경우 활동량 감소, 체중감소, 식욕감퇴, 설사, 구토, 기침 등의 증세가 있는지 살펴보고 다른 증세가 동반된다면 울산고양이동물병원에서 정확하게 진찰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순간적인 자극에 의해 재채기 몸담는 건 큰 문제가 안 되니까 걱정 안 하셔도 돼요.그 외에 다른 증상이 나타나거나 반복해서 재채기를 할 경우에는 병원에서 정확한 재채기 원인을 체크하도록 합니다.

울산고양이동물병원에서는 반려동물과 반려동물을 위해 기본적인 외과진료, 내과진료, 호텔링, 미용, 애견용품 등을 구비하고 있어 원스톱관리가 가능합니다.

울산광역시 북구 화동로 11124동 113, 114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