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무료 폰 다운로드, 한글날이 기다려지는 이유!

 

한글은 정확하게 말하기는 어렵지만 우수성과 체계성에 있어 매우 우수한 문자라고 생각한다.

그럼에도 우리는 오랫동안 한글보다 영어의 심미적 아름다움을 강조해 왔다.

강조하기보다 그냥 아름답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언제부터인가. 한글에 대한 관심이 상당히 높아졌다.

이를 위해 많은 기업에서 기업이미지를 한글로 표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브랜드의 정체성을 글씨체에 담아 표현하는 것이 최근 몇 년 사이 추세여서 대표적인 이벤트가 바로 한글날을 전후해 글씨체를 공개한다는 것이다.

그중에서도 최근 몇 년간 가장 두드러진 기업이 배달의 민족이다.

출처 : 배달의민족홈페이지 배달의민족홈페이지에서 기업의 글씨체에 대한 언급을 볼 수 있다.

현대카드 사례를 통해 글씨체 개발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그래서일까.현재 한국의 대표적인 기업 서체의 하나로 배달의 민족이 있다.

최근에는 매우 많은 기업에서 서체를 개발·배포하고 있다.

그 수가 너무 많아서 정리하기 힘들 정도로 @_@… 다행히 아래 블로그의 두 글에서 한글날 배포된 무료 한글 글꼴을 깔끔하게 정리해 줬다.

2017년 571주년 한글날에 배포된 무료 한글 폰트 7개 소개 | 많은 기업에서는 브랜드 강화 차원에서 기업체에 맞는 글씨체를 개발하여 사용하고 있다.

몇 년 전만 해도 글씨체도 기업의 자산이라고 해서 내부에서만 쓰는 경우가 많았다.

그러나 최근에는 기업에서 글씨체를 개발한 뒤 웹을 통해 무료로 이용자에게 나눠주는 바람직한 현상이 유행(?) 특히 한글날을 기념해 퀄리티와 완성도가 높은 글씨체가 많아 brunch.co.kr 2018년 572주년 한글날에 배포된 무료 한글 글꼴 8개를 소개 | 한글날 572주년을 맞은 2018년, 올해도 몇몇 기업이 한글 글꼴을 무료로 배포했다.

대학 내일 20대 연구소(이런 연구소가 있구나)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대학생의 절반(49%)은 무료 한글 글꼴을 배포하는 기업체나 단체, 공공기관 등을 보면 응원하고 싶다고 답했다.

아마 보고서나 프레젠테이션 디자인을 자주 해야 할 텐데 그럴 때마다 쉽게 사용하는 brunch.co.kr

지금까지 네이버, 배달의 민족에서 착실하게 글씨체를 공개하고 있다.

물론 이 밖에도 빙그레, 넷마블, 스웨거 등에서 글꼴을 제작 배포하고 있지만 가장 좋은 것은 대체로 이런 글꼴은 제한이 없는 편이라는 것이다.

(그래도 되도록 사용하기 전에 반드시!
라이선스를 확인해달라!
!
!
)

올해는 어떤 글씨체가 공개될지도 기대된다.

수업에 쓰일 글씨체를 업데이트해야지!
+)2019년 10월 9일 한글날 추가로 올해의 서체가 정리됐다.

아래 링크에서 올해의 서체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https://blog.naver.com/dh_olic 이전 글에서 한글날 기념 무료 서체(글꼴)를 안내했다.

올해도 어김없이 다양한 기업들이 한글… blog.naver.com

물론 한글날이 아니더라도 기업에서 무료로 배포하는 글꼴이 많다.

글꼴을 확인할 때는 이전에 알려드린 대로 아래 사이트를 참조하면 매우 편리하다.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무료 한글 글꼴을 모아놓은 사이트 눈누noonnu.cc

파워포인트로 다양한 서체를 사용할 경우 서체파일을 따로 가지고 다니지 않고 파워포인트 자체에 서체를 내장할 수 있다.

내장 방법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옛날부터 선생님들을 위한 파워포인트 실무 요령을 남기려고 계획했다.

그중에서 제일 소중하다고 생각한…blog.naver.com

error: Alert: Content selection is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