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독해 문제집 지학사 독해 힘을 자신할 수 있다♥

 초등학교 독해 문제집 지학사 『독해력에 자신』에서 쑥 ♥

독해력은글을읽고의미를이해하는힘으로,단순히글자나글을읽는것이아니라그안에담긴의미를파악하는힘이라고합니다.

수학이나 과학 같은 교과목도 결국 ‘글’을 통해 내용을 전달하고 있기 때문에 글을 잘 읽고 파악해야 한다는 것!

평소에 책을 좋아하는 장남이었기 때문에 어휘나 독해력이 부족하다고는 생각하지 않았지만, 그렇지 않아요.초등학교 준비를 하면서 수학문제집을 처음 사서 첫번째와 함께 풀어보는 도중에 찾아온 현타TT

지금까지는연산식으로만간단하게표기된문제들은잘풀어봤지만문제집에서는글을써서나오기때문에첫번째가당황스럽고그모습을보면엄마인저도당황스럽기도하고TT

모든 학습의 기초는 독해력이다라는 말이 자연스럽게 느껴진다.

독해 공부법으로 독해력에 자신이 있는 초등학교 1단계를 준비하여 아이와 함께 독해 기술을 익히고 있습니다:)

초등학교 독해, 독해력에 자신이 있는 초등학교 1단계 구성을 살펴보면- 독해기술과 독해전용 독해기술을 습득하고 초등학교 전 과목 교과서에서 선택한 교과지식을 소재로 글읽기 훈련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

지학사 독해력에 자신이 있다 >는, 단계별로 알아야 할 6개의 독해 기술을 제시해 주고 있다는 것.독해기술을익히고반복해서모든문장을쉽고빠르게읽을수있습니다:) 1. 문장의 머리와 꼬리 찾기 2. 문장의 몸통 찾기 셋째 주. 누가 언제 어디서 4주차. 뭘, 어떻게, 어떻게 5주째. 시간 순서대로 읽기 6주차 지시할 대상을 알다

6번째 활동에서 교과내용과 연계된 글쓰기, 다양한 영역의 글쓰기, 다양한 종류의 글들이 제시되어 있고 선택한 영역과 종류의 글들을 만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첫째 주 읽기 공부 시작 ♪ 독해 기술로 문장의 머리와 꼬리를 찾는다!
문장의 정의가 기록되어 있고, 고문의 머리와 꼬리를 찾는 방법에 대한 안내가 자세하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

문장의 머리와 꼬리를 찾으면 의미를 잘 이해할 수 있다는 것!

문장의 머리와 꼬리를 찾아보다 아들!

연습하는 것을 통해서 여러 가지 문장에서머리와꼬리를찾아연습을해봤어요.

‘쓰는 방식으로 완성하다’를 통해서 표시로 제시되어 있는 단어를 머리와 꼬리의 위치에 맞게 찾아서 써 보고 문장 완성!

독해 기술을 가르쳐 주는 초등 독해문제집은처음이라그런지문장에머리와꼬리가있었어?~하면서재미있게독해공부를해나가더라구요~

2번째의 독해 공부는 독해 기술에 이어독해의 적용으로 지문 중에 나오는 단어를 먼저 알아보고 문을 통해서 문장의 머리와 꼬리, 중심 단어 문장의 주제 등에 대해서 생각하면서 활동하고 보셨습니다)

QR코드를 찍고 또박또박 발음해서 주의 깊게 지문을 듣고, 또 지문을 소리내어 읽어보았습니다.

고운 말 쓰겠습니다라는 글을 읽고 문제를 푸는 아들)

마지막 문제에서 빈칸의 단어를 사용하면서 이 글의 내용을 최종적으로 정리하고 활동을 마쳤다는>.<

초등학교독해문제집,읽기공부,지학사독해력자신초등학교1단계에서매일꾸준히공부하면서읽기능력을쭉높여야겠죠. : D

– 출판사로부터 교재만 제공받아 자녀와 직접 사용 후 남기는 솔직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