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공부 실천 사례에 담긴 학습법

 

아직 정년이 얼마 남지 않아 은퇴 준비는 생각해 본 적이 없어요.그런데 최근에 친구들과 관련해서 얘기를 한 적이 있는데 저 말고는 모두 은퇴 후를 철저히 준비하고 있더라구요.친구들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나도 어떻게든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이후 여러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무난한 것이 주식인 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좋은 결과를 거두는 경우가 매우 적어서 위험한 면이 있습니다.

특히 저는 모험을 싫어하는 편이라 안정적인 종목 위주로 알아봤는데 대부분 저금보다 조금 나을 뿐이었어요.그러던 중 부동산 공부를 해볼까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대한민국은 국토가 좁기 때문에 땅이나 상가는 어쩔 수 없이 우상 방향으로 갈 수밖에 없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물론 처음에는 과연 내가 잘할 수 있을까라는 걱정이 앞섰던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이런 분에게는 관심조차 없었고, 제가 이런 분에게 잘할 수 있을 거라는 생각도 갖고 있지 않았어요.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부동산 공부 사이트로 좋은 곳을 추천해 주고, 실제로 그 사이트에 들어가 보니 여러 가지를 확실히 공부할 수 있을 것 같아서 학습을 시작했습니다.

제가 제일 먼저 들은 강의는 최원철 대표의 상가 엑스퍼트 마스터 과정이었어요.

최원철 대표의 상가 전문가 마스터 프로세스는 상가 투자에 도전하는 이들에게 필수적인 강의라 할 수 있으며, 역 주변 신도시, 유망 상권을 중심으로 올바른 상가와 경제적 이득을 극대화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기초적인 개념부터 심화된 부분까지 꼼꼼하게 가르쳐주기 때문에 저처럼 하나도 모르는 사람도 즐겁게 공부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특히오랫동안이곳에서일해온최원철대표님으로부터여러가지노하우도배우게되어서화목했던것같습니다.

최원철대표님이직접경험한사례들을들으면서시각도넓힐수있었고나는나중에어떤전략을세워야하나라는전략도세밀하게세울수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상가에 꼭 필요한 필수 이론과 최원철 대표의 상가 중개에 관한 멘트가 모두 담긴 PDF 파일도 같이 제공해줘서 너무 좋았던 것 같습니다.

PDF 파일은 직관적으로 보기 쉽게 구성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자료를 활용하여 사람들이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매우 유용했습니다.

저는 출퇴근길에 이 자료를 읽으면서 그 전날 배운 내용을 복습했습니다.

단순히 강의를 들었다면 잊어버릴 내용도 많았을 텐데 PDF 파일도 함께 제공해 줘 좀 더 확실하게 이해할 수 있었어요.

상가를 둘러볼 때는 유동인 입과 접근성, 그리고 주변 환경 등의 정보를 바탕으로 상권 분석도 세심하게 진행해야 할 뿐만 아니라 고객의 동선, 상권 흐름, 상권 범위, 그리고 상권 형성 등의 입지 분석 요소도 꼼꼼히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단순히 상권만 분석하다 보면 이미 고객이 적을 수도 있고, 단순히 입지만 분석하다 보면 이미 죽어가는 상권을 선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이 두 가지를 알아야 합니다.

최원철 대표님이 상권 분석과 입지 분석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셔서 좋은 상가의 시각을 깨달았습니다.

그리고 최원철 사장님은 지금 유행하고 있는 곳의 상가를 분석하기보다는 블루오션에 해당하는 곳을 살펴보라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상가의 기본과 핵심을 익히고 신도시 상권을 분석해 들어가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는 말도 덧붙였다.

학생들이 이러한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최원철 대표님은 투자와 중개, 세무 그리고 마케팅까지 전방위적으로 꼼꼼하게 강의를 진행해 주셨습니다.

특히 모든 강의는 실전을 고려하여 작성되었기 때문에 완벽을 수강하시면 자신있게 이 일에 도전하실 수 있습니다.

저도 이 수업에서 세심하게 많은 부분에 대해 듣고 초보자들이 실수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한 대처법을 배울 수 있었기 때문에 큰 실수 없이 즐겁게 재테크를 하고 있습니다.

상가 엑스퍼트 수업을 들으며 땅도 구경해 볼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마침제가부동산공부를했던사이트에서는고상철사장님이토지엑스퍼트의마스터과정을하고있었기때문에바로공부를해봐야겠다는결심이생겼습니다.

실무 경력이 15년이나 되는 고상철 대표는 토지 정책을 이해하고 행정계획 분석을 바탕으로 어떤 포인트에 집중해야 하는지를 분명히 가르쳐 주었습니다

또 중개건도 알려주셨는데 매수하고 싶은 의뢰인의 목적에 맞는 물건을 어떻게 찾아야 하는지 알기 쉽게 설명해 주셔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고상철 교수는 이 강의를 진행하면서 네 가지 부분에 집중해 보라고 했습니다.

첫째, 기본과 핵심에 대해 잘 이해해야 하고, 둘째, 도시계획에 대해 잘 알아야 하기 때문에 향후 개발의 핵심과 가치 분석 방법에 대해 부족함 없이 이해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중개의 핵심 브리핑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도 공부해야 한다고 했어요.

강의를 하면서 이 네 가지 부분들을 잘 이해할 수 있게 해주셨을 뿐만 아니라 앞으로 땅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 어떤 부분에 중점적으로 접근해야 하는지도 알려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부동산 공부를 할 수 있는 이 강좌에서는 다양한 사례를 통해서 학생들이 다양한 부분을 자세히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뿐만 아니라 기존 이론이 아닌 참신한 신규 내용들을 많이 알려줬어요.

가장 효율적인 방법부터 마지막 수단까지 모든 상황에서 적용 가능한 다양한 방법에 대해 강의를 해주셨습니다.

뿐만아니라고상철교수님처럼생각하는방법에대해서알려주셨기때문에실전에서좀더현명한선택을할수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고상철 대표님은 노후 건축물을 철거해서 경제적 이득을 얻는 방법이나 건축 가능 여부를 판별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가르쳐 주셨기 때문에 남들보다 일을 잘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저는 여기서부터 특별한 강의력의 소유자인 두 분의 대표님의 도움으로 부동산 공부를 하게 된 결과로 지금 무사히 노후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 중에 이쪽에 도전하고 싶은데 무서움 때문에 망설이는 분들이 많을 거예요.아무것도 학습하지 않은 채 무작정 도전하면 분명히 좋지 않은 결과를 거둘 겁니다.

하지만저처럼이런사이트를활용해서꼼꼼히공부하고도전한다면좋은결과를얻을수있을것입니다.

다들 제대로 된 곳에서 열심히 학습해서 즐겁게 이 일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부동산교육 1위, 부동산 경매, 수익형 투자, 토지 투자, 상가 투자, 세무 등 부동산 전문가 양성 교육기관. academy.landpro.co.kr

당사후원을바탕으로작성된글입니다.

error: Alert: Content selection is disabled!!